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90도 회전잠금 하기

T.B 2012. 1. 28. 09:03


아이폰 처음 산 초보자들을 위한 '아이폰 아이패드 강좌'의 순정 iOS / 순정 iOS 5 시리즈 입니다. 굳이 순정이라고 붙인 이유는 'TB의 SNS 이야기 = 탈옥'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에 (깔대기 입니다 -_-) 꼭 순정 2글자를 붙여야 '아, 이게 탈옥소식이 아니구나' 구분되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에서 붙여봤습니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중력센서가 달려있어 화면을 돌리면 가로모드 세로모드가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이 기능은 나름 상당히 편리하지만, 특히 자기전에 누워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화면이 휙휙 돌아가는 화면은 여간 짜증이나는 것이 아닙니다.

일부 어플에서는 이 화면고정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afari 만 하더라도 자체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이번에는 그 화면고정을 하는 '회전잠금(Lock Rotation)'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f. 탈옥폰의 경우 Rotation Inhibitor 로 아예 회전잠금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STEP1  홈버튼을 더블 클릭해서 멀티태스크 바를 활성화 시킵니다.
STEP2  멀티태스크 바를 오른쪽(☞) 으로 스와이프(swipe) 합니다.
STEP3  아래의 화면처럼 중력센서잠금 아이콘을 터치하여 중력센서를 비활성화 시켜 화면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회전잠금(중력센서 비활성화)이 되면 상태바(Status Bar)에 아래와 같이 화면잠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회전잠금을 설정하는 방법이 2가지 입니다. 하나는 위에서 언급한 방법이고, 나머지 하나는 '측면 스위치(Side Switch)'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일반 
→ '측면 스위치 기능 설정'에서 기본 '소리 끔(Mute)''회전잠금(Lock Rotation)'으로 변경하면 측면 스위치를 통해 회전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딱히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