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순정 iOS 탈옥없이 3G에서 페이스타임 쓰는 방법



일전에 탈옥폰에서 페이스타임(Facetime)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순정 iOS에서 탈옥 없이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고 탈옥강좌 끝부분에 Bonus TIP 으로 적어놓기는 했습니다만,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정식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페이스타임은 기본적으로 WiFi 신호를 수신해야지만 활성화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2로 들어오는 신호를 WiFi로 인식시키면 활성화가 된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굳이 탈옥을 하지 않아도 3G를 통해 WiFi 호스트 역할이 가능한 iOS나 안드로이드의 핫스팟(Personal Hotspot)이나 테더링(Tethering)이 있다면 3G에서도 페이스타임이 활성화 될 수 있겠죠?^^"

cf. 핫스팟(Personal Hotspot)과 테더링(Tethereing)의 차이점(참고)


  • Enable Personal Hotspot on an iPhone
    (아이폰에서 핫스팟을 활성화 하세요.) 
  • Connect to that Wi-Fi hotspot with another FaceTime capable iPhone, iPod touch, or iPad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로 활성화한 핫스팟에 연결하세요.)
이렇게 되면 3G에서도 페이스타임을 탈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만약 자신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데이터요금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이 심한 지역에서는 3G 속도가 낮기 때문에 원활한 영상통화(화상채팅)가 불가합니다. 특히, 무늬만 무제한 데이터요금제 KT와 LGU+ 사용자들은 5.4 요금제 기준 일 75MB 이상 3G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데이터 속도 제한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참고)

같은 방법으로 LTE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보다 원활한 영상통화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LTE 전국망이 구축되지도 않은 상황이기도 하고 LTE는 무제한 요금제가 없다는 점으로 비추어 볼 때 '사실상 사용불가'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곧 출시될 LTE 아이패드에서는 힘들겠지만, 앞으로 출시될 LTE 아이폰이 나오기 전까지라도 LTE 전국망이 구축되고, 무제한요금제가 생긴다면 이 방법이 순정 iOS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1.24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흐.. 결국에는 핫스팟을 해야될 기기를 가지고 다녀야 되네요 ㅎㅎ..

    속도 문제때문에 힘들것 같아요.. LTE가 완벽 보급되기 전까진 힘들것 같네요 ㅋㅋ

    • BlogIcon T.B 2012.01.25 0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쵸 ㅎㅎ 결국 탈옥하는게 가장 낫구요. 모... KT 5.5 이상 Wibro 월 5500원에 10GB까지 쓰는 방법도 있는데, 이게 단말기를 늘 휴대해야되서 저같은 경우 아이패드2 그냥 OPMD(월3300)로 사용중입니다. 2200차이가 크긴 합니다만, 역시 단말기 휴대하기가 영 불편하더라구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1.25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이런방법이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