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스마트폰에서 구글 G메일 휴지통으로 삭제하기

T.B 2012. 1. 28. 09:03


'사악해지지 말자'구글(Google)이 갈 수록 사악해집니다. 구글은 소셜검색 서비스에 오직 "Google+"만 검색되게 하는가 하면(이에 대해 트위터, 페이스북은 구글을 썼던 그대로 '사악해지지 말자'는 모토와 함께 모든 소셜검색이 가능한 소셜검색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앞으로 구글 가입자의 모든 정보를 통합관리한다고 합니다.

cf. 앞으로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구글 서비스(검색 등)을 이용할 때 로그인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안쓰면 그만이지만, '사악해지지 말자'는 떡밥을 낼름 받아먹은 저로써는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한국 대형 포털보다야 양반이긴 합니다만, 갈수록 구글이 MS화 되어가는 듯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쨋든 이 구글의 G메일을 계정으로 다른 E메일 수신 후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삭제를 하면, 이는 진짜 메일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메일 알림' 숫자가 삭제되는 것입니다. 만약, 자신이 G메일 서버에서도 휴지통으로 넣고 싶다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서 삭제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1  자신이 사용중인 스마트폰 웹브라우져로 http://m.google.com/sync 에 접속 후 "언어변경" "English(US)" 를 선택합니다. cf. 아이폰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Safari가 기준이며 언어는 English 외에 다른 언어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STEP2  로그인 후 사용중인 기기의 가장 최근 싱크(Last sync)를 선택 한 다음 아래 두 항목에 체크합니다.

Enable "Delete Email As Trash" for this device



체크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다음, Save를 클릭하면 스마트폰 G메일 설정이 변경됩니다. 실시간 푸쉬 알림이 가능한 Gmail 공식앱이 출시되기는 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아이폰 기준)심플하면서도 편리한 기본 메일 앱 만큼 자주 쓰지는 않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받은 메일을 G메일에서 한번 더 삭제하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