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페이스타임(Facetime) 3G에서 사용하는 2가지 방법

T.B 2012. 1. 12. 10:08


페이스타임은 아이폰4와 함께 배포 된 iOS 4 부터 지원되는 iOS 기본 내장앱으로 전면 카메라가 달린 iDevcie(아이폰4 아아이패드2 아이폰4S) 사용자간에 무제한 영상통화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페이스타임을 가장 많이(X) 오래(O) 쓰는데요. 데스크 앞에서 USB로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하면서 여친님과 업무 중 
하루 종일 페이스타임을 사용합니다. ^^ ' (일명 농땡이라고 하죠 >.<) 물론, 퇴근 후에도 아예 둘이 페이스타임 켜놓고 마치 옆에 있는 것 처럼 대화를 하는 중입니다. cf. 죄송합니다. >.< 퍽퍽퍽 ((::

어찌됐건, 이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단점은 바로 WiFi망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번에는 페이스타임을 3G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f. 아이폰을 3G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탈옥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참고하여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ethod.1

STEP1 내부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다음 경로의 파일을 수정합니다. iFunbox(윈7 64bit) 기준으로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 에서 파일명 N90AP.plist(iPhone),  K48AP.plist(iPad) 를 찾습니다.



STEP2  그대로 열어서 실행프로그램을 지정해주던지, PC로 옮겨서 메모장 또는 에디트 유틸티로 오픈 후 'Ctrl+F' 를 통해 키워드 'capabilities'를 검색하면, <key>capabilities</key> <dict>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해당 문자열 아래에 <key>3Gevenice</key> <true/> 추가한 다음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만약, PC/MAC으로 파일을 옮겨서 수정한 경우, N90AP.plist를 다시 아이폰 경로에 덮어 쒸워줍니다. 최종적인 문자열 배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key>capabilities</key>
<dict>
<key>3Gvenice</key>
<true/>
<key>720p</key>
<true/>


cf. 트위터로 모 웹링크와 함께 받은 질문 중 페이스타임을 3G에서 활성화 하는 작업 도중, 무한 리스프링(respring)이라면서 해결법에 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해당글을 보니 문자열이 엉망이었습니다.

<key>capabilities</key> <dict> 를 <key>3Gevenice</key> <true/> 로 대체한다. 또는

<key>capabilities</key> <dict>

<key>3Gevenice</key> <true/>

식으로 문자열 배치가 되면, 무한 리스프링(respring)이 됩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해결법으로 ☞ iFunbox에 연결 후(리스프링 되도 내부파일 접근이 가능합니다.) ☞ 동일 경로에 N90AP.plist 파일을 PC로 옮긴 후 ☞ 문자열 배치 수정 후 다시 덮어쒸우고 리부팅(홈버튼 + 전원버튼을 계속 누릅니다.) 하면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f. 모든 탈옥 작업 전에는 아이튠즈로 이전 설정 백업은 물론, PKGBackup 또는 Xbackup 과 같은 시디아 백업 트윅으로 이전 설정을 백업해두기를 권장합니다.

cf.  빈칸 뛰우기 및 스펠링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굳이 리부팅을 할 필요는 없지만 시디아 설치를 포함한 모든 탈옥 관련 작업 후에는 마지막으로 리부팅을 한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Method.2

첫번째 방법이 애플과 각 통신사의 이해관계(?)에 따라 블럭해놓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G 활성화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인데 비해서, 2번째 방법은 시디아 트윅 중 3G Unrestrictor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G Unrestrictor는 3G로 들어오는 신호를 WiFi 신호인 것 처럼 페이크 해주는 트윅입니다. 페이스타임은 WiFi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이 3G 신호를 WiFi 신호로 바꿔주면, 3G 에서도 페이스타임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STEP1  Cydia 에서 3G Unrestrictor(BigBoss, $3.99)를 검색하여 설치 및 리스프링
STEP2  3G Unrestrictor 를 실행 후 Edit ☞ (+) ☞ mobilefacetime 을 추가합니다.


 cf. 3G Unrestrictor에 3G 사용제한이 있는 다른 앱을 등록하면 사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앱스토어 다운로드 제한이 20MB인데, 용량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3G에서도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3G Unrestrictor 처럼 3G신호를 WiFi로 바꿔주는 My3G(ModMyi, $3.99)나 오직 페이스타임만 3G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으로 Facebreak(BigBoss, $1.99)를 통해서도 3G에서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G에서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주의할 점은 ① 트래픽이 심하여 3G 속도가 느린 경우 딜레이가 심하거나 아예 통화 자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② 
무늬만무제한 요금제 KT를 사용중인 경우(일 75MB이상 사용시 속도제한) 3G 데이터 속도 자체가 일정 시간동안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Bonus TIP  페이스타임에서 자신의 얼굴이 보이는 사격형 화면을 swipe로 이동하면 각 4군데 사각형 모퉁이로 화면을 옮길 수 있습니다.

Bonus TIP  집에 페이스타임이 가능한 iDevice가 2대 이상 있고, 아이폰이 있는 경우 아이폰의 핫스팟에 다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2로 접속 후 페이스타임을 하면, 굳이 탈옥을 하지 않아도 순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ex. 아이폰의 3G에 아이패드2를 테더링)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