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 이메일 앱을 위한 TOP 5 시디아 트윅

T.B 2012. 1. 16. 10:19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앱을 꼽으라면, 기본 이메일앱일 것입니다. MS의 Hotmail 이나 Gmail 도 전용 앱을 출시하기는 했지만 iOS 기본 이메일앱의 메일 통합기능은 이것저것 설치하여 리소스만 차지하는 각 메일 전용앱을 잘 안쓰게 만듭니다.

그러나, 각 메일 전용앱에서는 실시간 푸쉬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이 기본 이메일앱은 '딱 이메일'밖에 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확인은 기본앱으로 하고, 각자 자신들이 가진 계정에서 제공하는 전용앱으로 이메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탈옥 하는데는 각자 나름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메일앱 처럼 편리하긴 한데 뭔가 2% 부족함을 채우고자 함도 있습니다. 아래는 그 부족한 2%를 채워 줄 iOS 5 이메일 앱을 위한 TOP 5 시디아 트윅 소개입니다.


MailKeyboardHide(BigBoss, Free) 아이폰으로 이메일을 쓰면, 키보드로 가려져서 전체 메일이 어찌 구성됐나(문장, 문단배열 등)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MailKeyboardHide는 트윅 이름 그대로 메일 작성시 키보드를 숨겨주는 트윅입니다. 사용법은 이메일을 터치 후 위/아래로 스크롤링 해주면 전체 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Rich Text For Mail(BigBoss, $4.99) 단조로운 기본 메일앱의 텍스트를 'Rich'하게 만들어주는 Rich Text For Mail은 Actionmenu와도 연동됩니다. 더블탭 후 Format을 클릭하면 폰트사이즈, 칼라, 두께, 텍스트 색, 텍스트 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nyAttach(BigBoss, $1.99) 개인적으로 최고의 이메일 트윅으로 꼽는 AnyAttach는 이메일에 아이폰 내부파일을 첨부파일로 첨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롤에 들어있는 iOS 기본 내장 파일 지원은 물론, iFile과 연동되어 아이폰에 들어있는 모든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메일 트윅들이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 가격도 적당한 듯 싶습니다.


Mail Enhancer(BigBoss, $4.99)는 모든 메일에 서명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메일 주소와 해당 서명을 스왑으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서명에 HTML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받는 메일에 대한 사용자 지정알림(진동, 팝업, 커스텀벨소리, 음성알림 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ail Enhaancer의 장점은 메일 작성시 HTML로 메일작성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SmartFolders for Mail(BigBoss, $1.99) 이메일 보관함에 폴더를 생성하고, 생성한 폴더에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용자가 원하는 커스텀 편지함을 생성할 수 있는 SamrtFolders for Mail은 순정 iOS의 심플함에 대해서 차별성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iOS 5 에서 호환되는 기본 iOS 이메일 앱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TOP 5 시디아(Cydia) 트윅(Tweak) 입니다. 자신이 현재 iOS 5 탈옥중이면서 이 밖에 다른 유용한 시디아 트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