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모든 iOS5 탑재 iDevice에서 Siri를 사용을 위한 Spire 공용 Proxy 설정방법

T.B 2012. 1. 2. 18:15


지난 12월 27일 iOS 5가 설치된 모든 non-iPhone4s 에서의 Jailbreaked-iDevice(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Siri 포트가 가능한 Spire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참고)

사용법이나 Proxy 설정법은 일단 개발자 블로그를 참고해달라고 언급을 했고 차츰 올려드리겠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어떤분께서 블로그에 악성 댓글을 달아놨더군요. ^_^ (물론,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이지만 이런 경우 볼 것도 없이 ip차단 + 블럭입니다.)

 ps. H1Siri 소식 전해지자 마자 전달한 글(참고)에 H1Siri의 개인정보 문제점에 관한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업데이트]로 공지까지 해놓고(참고), 2차로 추가 글을 올려놔도(참고) 남의 글 제대로 읽지도 않고 자기 수준에서 열폭하는 것은 자유지만, 비이성적인 댓글에 대해서 일일히 대응해 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도 제 자유입니다.


현재로써 non-iPhone4S iDevice에서 Spire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① 사설 유료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 국내 커뮤니티도 있습니다.(참고)
② Proxy Host 서버를 직접 구축하는 방법 ☜ Ubunto(우분투, 리눅스의 일종) 서버 구축필요

Ubuntu 11.10 ☞ (다운로드)
Siri Proxy Host 서버 구축방법 ☞ (바로가기)

 공용 Siri Proxy 서버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이 3가지중 가장 간단한 3번째 공용 Siri Proxy 서버 설정법입니다. 별다른 건 없고 그냥 Spire 설정에서 Siri Proxy 서버에 host 주소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먼저 노파심에 당부드리는 말은, 공용 Proxy 서버 주소는 말 그대로 공개된 Proxy 서버 주소입니다. 전세계 non-iPhone4S jaibreakers가 접속한다면, 당연히 서버 과부하로 Siri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STEP1  Cydia에서 Spire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100MB의 적지않은 용량임을 감안하여 WiFi에서의 설치를 추천합니다. 설치 후 리부팅이 필요하니 반탈옥 또는 준탈옥인 경우 참고하세요.


STEP2  리부팅 후 Siri를 활성화 시킵니다. 설정을 확인하면 없던 Siri 옵션 목록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ri를 선택하고 활성화 합니다. 이제 홈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누르면 non-iPhone4S의 기본 gesture인 음성명령 대신에 Siri가 활성화 됩니다.


STEP3  설정 ☞ extensions 
☞ Spire의 Proxy Host 항목에 아래의 공용 Proxy 서버 주소를 입력합니다.


  • https://siri.cd-team.org/
  • https://97.188.76.85:443/
  • https://192.453.201:3544/
  • https://205.185.119.17:2000/

  • 블로그에 글을 쓰기전에 4가지 주소를 5번씩 20번 테스트 해본 결과 단 한번도 안됐었고, 지금 타자를 치기 전에 테스트해보니 갑자기 되더군요. -_-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Proxy 서버 출처(참고)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구글링 등으로 서버를 검색해보면, 기부금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페이크성 서버가 많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우분투로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굳이 멀티부팅으로 드라이브를 나눌 필요없고 
    parallels(mac)나 vmware(windows)로 우분투를 설치한 다음 서버를 구축할 수가 있습니다.(서버 구축방식에서는 아이폰4S가 필요합니다. 가족이나 주변 지인에게 부탁하라고 했던게 Spire개발자가 알려줬던 팁입니다.)


    ※ Spire 설치 후 사용 중인 어플기준, Twitbird Pro / Osfoora / 티스토리 돌아가지 않습니다. Tweetbot은 정상적으로 작동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