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Siri 포트 H1Siri 불법코드 포함 사용하지 마세요

T.B 2011. 12. 6. 12:10


애플의 아이폰4S 밀어주기에 도통 짜증이 나있던터라, 어제 pm 1:38분경 Siri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Siri 포트 시디아 트윅 H1Siri가 배포되자마자 바로 블로그에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참고)


H1Siri는 A5 프로세서 완전탈옥을 성공했다던, 중국발 완전탈옥 페이크 논란(참고)의 주역이었던 CD Team 이 Weibo(중국은 정부가 트위터 사용을 불허하기때문에, 중국 내에서 자체적으로 이용하는 트위터와 유사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유출시켰던 것이 해외IT매체들에게 소개되면서 순식간에 퍼져나갔습니다.

이 H1Siri가 아이폰4S의 모든 Sir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만, 애플의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되는 법적인 문제를 제외하고라도, 불법코드(일명 악성코드)를 포함하여 이메일, 문자, 캘린더, 주소록, 위치 등 개인정보를 모두 서버로 자동 송신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Siri 포트에 관심이 많아 지속적으로 Siri 소식을 전해오던 과정에서, CD Team 소스고 당연히 의심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서도, 이와 관련된 언급이나 CD Team에 관한 이력을 기재하지 않은 점 깊게 사과드립니다. 이미 Siri를 포트한 사용자들은 반드시 DFU복원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현재 Cydia 스토어에서 H1Siri는 내려간 상태고, 어제 개발자 왈 "더 안정화된 버전을 美현지시각 12월5일 배포"하겠다던 것 때문인지 H1Siri의 불법코드 논란 때문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Siri 포트가 정식으로 배포되면, 확실한 소스 확인 후 다시 한번 정식으로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