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중국발 아이폰4S 완전탈옥 페이크 주의

T.B 2011. 11. 19. 01:19


중국판 유투브 사이트인 youku에 재미있는 동영상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CD Team이라는 중국의 iOS 해킹팀이 iOS 5.0을 탑재한 아이폰4S 탈옥(视频: iPhone4S Jailbreak By CD-Team)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가뜩이나 애플 때문에 짜증이 나는 마당에
얘들은 대체 왜 이러나 모르겠습니다.



iOS 해커인 Musclenerd는 "우리는 지금 Faker - Friday 를 맞이하는 중이다." 라면서 CD-Team의 아이폰4S 탈옥이 페이크임을 언급했으며, 현재 애플 보안팀에서 근무중인 JailbreakMe의 개발자 comex에게도 youku에 올라온 동영상이 페이크 임을 시사했습니다.

 
MuscleNerd가 이 동영상에서 무언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냐?고 지적했는데요. 대체 뭐가 이상할까 들여다보니, 처음 실행할 때 홈화면 아이콘이 위아래에서 올라온다는 점과, 아이폰4S가 아닌 아이폰4가 아닐까 싶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번에는 자칭 JailbreakMatrix라는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이 2개의 Cydia를 아이폰4S에 넣었다면서 MuscleNerd와 Comex에게 보낸 동영상 역시 아이폰4에 Siri를 포트한 것에 불과한 것으로 보입니다. Musclenerd는 Cydia를 두개 설치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이 동영상도 페이크라고 언급했습니다.


아이패드2가 처음 나왔을 당시, 아이패드2 탈옥툴을 가장한 백도어가 유행처럼 배포됐는데요. 탈옥을 해본 분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어이 없는 상황인지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 아이폰4S도 역시 같은 상황이 벌어지는 중입니다.

과거 iOS 4.3.1 에서 한국발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인 Corea Jailbreak가 나오긴 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완전탈옥에 성공한 그룹은 Dev-Team 정도입니다.

 
가장 우려되는 점은, 이 동영상들을 떡밥으로 웹하드 업체에서 가입유도로 악용하지 않을가 하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 대부분 백도어나 그리드딜리버리가 심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들어 아이폰4S를 구매한 분들이 많이 계셔서, 아이폰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혹시라도 피해를 입지 않을까 빠르게 소식을 전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