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 완전탈옥 배포 임박 데모 동영상 공개

T.B 2011. 12. 9. 22:50


comex가 더이상 JailbreakMe의 배포는 없다고 선언한 가운데,(참고) Chronic Dev-Team에서 iOS5.0 완전탈옥 데모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서는 iOS 5.0이 구동되며(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누차 언급했던데로, iOS 5.0.1은 아직입니다.) 구동기기는 아이팟터치입니다.
 


아직까지 iOS 5 완전탈옥에 관한 자세한 정보(지원기종, 배포시기)는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iOS 5 탈옥이 되지 않는, 아이패드2나 아이폰4S를 포함하여 다른 iDevice 지원 역시 세부적으로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pod2g는 iOS 5 의 보안결함을 통해 완전탈옥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11월 7일)했던 것처럼 이번에 공개되는 완전탈옥은 musclenerd가 진행중인 부트락 방식의 탈옥이 아닌, 과거 iOS 4.3.3의 Safari 보안결함을 이용한 기기자율권 획득이 가능했던 comex의 jailbreakMe와 같은 방식으로 보입니다.

Chronic Dev-Team이 출간한 iOS Hacker's Handbook(참고) 이후로, iOS Crash report를 10Millions건 이상 받았다고 알려진 만큼, iOS 5.0 은 물론 5.0.1 나아가 A5/A6프로세서에 대한 탈옥까지 기대해봅니다.

iOS 5.0 / 5.0.1 완전탈옥이 공개되면, 자세한 소식을 다시 한번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