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비관적만은 아니다

T.B 2011. 12. 20. 17:33


이전 포스팅에서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현황과 높아진 가능성(참고)에 대해서 전해드렸습니다. pod2g가 아이패드2와 같은 A5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이폰4S를 입수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① iOS 5.0.1 Build 9A406(아이폰4S 전용 펌웨어로, 다른 iDevice의 빌드넘버는 9A405입니다.)에서 VFDecrypt Key가 비암호화됐고

② Dev-Team에서 iOS Hacker’s HandBook을 출간한 이후 pod2g가 발견한 iOS 5 보안결함 외에 10 millions 건에 관한 iOS crash report를 받았다는 점을 비추어 볼 때

곧 아이폰4S나 아이패드2의 iOS 5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정식으로 공개될 가능성 만큼은 높아졌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소식을 전하자마자 같은날 pod2g의 Cache Issues 문제로 아이폰4S 탈옥에 실패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또, 오늘 pod2g의 블로그가 다시 업데이트 됐습니다. pod2g는 시디아를 운영중인 saruik와 함께 이 문제에 대해서 토론한 결과, saruik가 그 퍼즐의 조각을 풀수 있는 것을 찾아냈다고 하며, 더 이상 chche troubles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즉, pod2g의 A5프로세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어제 처럼 비관적만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pod2g는 지금 iOS 5 iDevice 전기종(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 완전탈옥 툴을 전세계 jailbreakers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줄 생각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A5 프로세서 탈옥이 하루 빨리 공개되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