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4에서 Siri를 합법적으로 사용하는 i4Siri

T.B 2011. 12. 26. 02:03


일전에 iOS 5.0.1 Build 9A406 에서 램디스크가 비암호화(non-encrypted)되었기에, VFDecrypt Key(iOS 펌웨어 해독을 가능하게 하는 해독키)가 암호화 되지 않았으므로 Siri 프로그레싱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라는 언급을 해드린적이있습니다.(참고)

MuscleNerd는 9A406이 이러한 이유로 Siri를 애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Siri를 합법적으로 포트할 수 있다는 내용을 트위터로 남기기도 했습니다.(탈옥이 합법이니, 애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만 않는다면 Siri 포트도 합법입니다. 그간 공개됐던 방법들은 애플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문제가 있던 방법들입니다.)(참고 1, 2, 3)

9A406 이슈가 현실화되었습니다. Siri를 포트하는 새로운 방법인 i4Siri가 Cydia 트윅이나 일부 유틸리티와 같은 형태로 배포될 것이라고 합니다. @MrAjsTech with @leftyfl1p 는 유투브를 통해 Siri 포트 인증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i4Siri는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4세대를 지원하며, 아이폰3GS 호환 여부는 아직 확인된바가 없습니다.

To create proxy servers to do the hack, they currently need donations. Here's the latest status of the developers:
Last night I spent quite come time working on a script that will auto generate the necessary Siri certificates. This will allow for easy 4S key grabbing. This script should be released soon. The next step is to release a tool that will help users install a GUI and then we will release our auth keys cydia tweak.

i4Siri는 아직 배포되지 않았으며, 두 개발자의 공식 블로그(바로가기)를 통해 i4Siri 현황을 업데이트 중입니다. i4Siri가 애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합법적인 방법이라고 할 지라도, 아이폰4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Siri를 사용할 수 있냐?는 회의적입니다. 애플은 Siri 서버에 접속 방식으로 UDID(기기 고유넘버) 인증을 도입했으며 만약, 해킹된 하나의 UDID로 동시에 여러 Device가 접속한다면 애플이 이를 모를리도 없고 방치할 리도 없기때문입니다.

두 개발자가 사설서버 방식으로 Siri서버를 운영한다면 가능한 일이지만, 이런식으로 jailbreak nation에 공개한 이상 전세계 사용자들이 몰릴 것이고 넘치는 서버를 감당하기도 불가능합니다. 같은 이유로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Siri서버를 자체 구축했다면서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만 아직 이 부분에 대해서 확인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1 즉, non-iPhone4S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Siri 포트는 매우 기다려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하루 빨리 원활한 Siri 포트가 공개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