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0/5.0.1 완전탈옥 JailbreakMe 배포는 없다

T.B 2011. 12. 9. 21:21


iOS 해커이자, 20살의 나이로 애플 iOS 보안팀에 인턴쉽 특채로 입사한 @comex가 아이패드2, 아이폰4S를 포함한 iDevice 탈옥툴인 JailbreakMe 후속 배포는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People still occasionally ask me on Twitter for jailbreaks for various iOS devices, and it makes me feel bad. I don’t develop them anymore!

(사람들은 여전히 급작스럽게 트위터로 다양한 종류의 iOS 기기에 대한 탈옥을 물어오곤 하며, 그것은 나를 기분 나쁘게 만든다. 나는 더이상 그것들에 대해서 개발하지 않을것이다!)

comex는 SprintJB, JailbreakMe 2.0 을 포함하여, 아이패드2 iOS 4.3.3 완전탈옥 JailbreakMe 3.0을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comex의 탈옥은 전통적인 부트락 해제 방식이 아닌, iOS 또는 Safari 보안결함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애플의 락과 관계없이 모든 iDevice에 대해서 기기자율성을 획득하는 방식이었습니다.

comex가 이러한 반응을 보이는 이유는, jailbreak community에서 떠나 애플 인턴으로, 그것도 보안팀에 취직한 마당에 comex의 iOS 탈옥툴 배포는 'jailbreakMe 후속과 함께 사표도 함께 배포'할 생각이 아니고서야 comex로써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