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1 베타 SHSH백업 지원 TinyUmbrella 업데이트

T.B 2011. 12. 4. 23:15
iOS 기기(iDevice)의 판내림(다운그레이드)이 가능하게 해주는 SHSH 백업 지원 TinyUmbrella가 iOS 5.1 베타를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됐습니다.(A5 프로세서는 미지원) iOS 탈옥이 목적이라면, iOS 5.0 이상 판올림(업그레이드)을 하지 말라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TinyUmbrella를 이용하여 SHSH 백업을 해둔다면, 판내림이 가능해집니다.


A5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새로운 부트락이 적용된 아이패드2와 아이폰4S에 관한 탈옥 인증 동영상이 MuscleNerd 에 의해 공개됐으며, iOS 보안버그를 이용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가능할 것이라는 언급이 있었지만 아직 "기약없는 얘기"입니다. 1년 전에도 4.2.1 완전탈옥(greenpois0n) 소식이 이 맘때쯤 있었지만, 결국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겠다던 완전탈옥은 해를 넘기기도 했습니다.(참고)


TinyUmbrella는 C:\Windows\System32\drivers\etc 의 host파일이 원인이되는 아이튠즈를 통한 복원시 발생하는 3194 오류의 주 원인이기도 합니다. 만약, 자신이 iDevice 초보자라면 TinyUmbrella 보다 iSHSH 또는 iFaith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TinyUmbrella는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