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새로운 탈옥툴 Ac1dSn0w 에 대해서 알아야할 것들

T.B 2011. 11. 28. 10:14


최근 공개된 iOS5 탈옥툴인 Ac1dSn0w는 Pwn Dev Team이라는 곳에서 공개된 MAC 전용 탈옥툴 입니다.(곧 Windows용도 공개) 그런데, 이 Ac1dSn0w가 문제입니다. 그동안 반탈옥(tethered jailbreak),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꾸준히 발표해온 iOS 해커팀인 Dev-Team과는 달리 알려진바가 거의 없는 Pwn Dev Team의 Ac1dSn0w는 애플의 저작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c1dSn0w를 이용하여 탈옥을 할 경우 저작권 침해에 의거 불법행위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美 법원에서는 소비자가 기업에서 제시한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가 소비자에게 있고, 탈옥을 하는 것 자체는 불법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왔는데요. 이 Ac1dSn0w를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또한, Ac1dSn0w는 기존의 탈옥툴인 redsn0w나 sn0wbreeze보다 나을것도 없습니다. redsn0w와 sn0wbreeze도 현재 A5프로세서 이하 iDevice인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데, 아이패드1에 대한 반탈옥과 준탈옥을 지원합니다. Ac1dSn0w는 반탈옥입니다. iDevice를 탈옥하는 목적은 "남의 지적재산권 도둑질"(꽁짜앱 등)이 목적이 아니라, 돈 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를 찾고 좀 더 편리하게 iDevice를 활용하자. 입니다.

Ac1dSn0w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자신이 지금 하는 행위가 어떠한 행위이고 이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부분을 꼭 인지하기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