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4.2.1 윈도우용 완전탈옥(greenpois0n) 가이드 (2011.02.06, 맥, 리눅스 포함)

T.B 2011. 2. 6. 12:44

GreenPois0n RC5: http://greenpois0n.com
Mirror download: http://tinyurl.com/4lvrg8t

Notes :
-Mac only for now
-redsn0w tethered users must restore in itunes first before trying
-remember to backup anything first before trying anything
-any device with 4.2.1 will work

http://twitter.com/iPhoneArena

http://facebook.com/iPhoneArena

어제 괜한 RC4루머에 4.2.1 반탈옥폰을 순정으로 복원한 뒤 테스트 하고 다시 반탈옥을 했다. RC4는 4.1 완탈툴이기에 당연히 안됐다. 해킨토시를 이용하여 RC5 MAC용으로 테스트 해본결과도 중간에 오류가 났다. 다시 반탈옥을 해놨는데 생각보다 완탈툴이 빨리 나왔다. 복원 ☞ RC4 테스트 ☞ 복원 ☞ RC5(해킨토시) 테스트 ☞ 복원 ☞ 반탈 에 이제 복원 ☞ 완탈. 가끔은 남들처럼 남들이 해놓은 결과 보고 천천히 하는게 현명한 처사일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 redsn0w로 반탈상태에서 그대로 실행해본 결과, 다시 복원할 필요가 없다. 물론 이 경우에는 마지막 Loader로 Cydia를 이용한 작업도 할 필요가 없다.

Step1. 탈옥도구 준비

http://greenpois0n.com/ 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탈옥툴을 다운로드 한다. 압축해제시 바이러스 백신 등에서 실시간 감시를 선택했을 경우 자동으로 삭제하기 때문에 파일이 사라진다. 탈옥할 동안 잠시 실시간 감시를 중단한다. 첨부파일은 윈도우용


수정  2011.02.15 am 12:29 RC6 공개로 RC6 Final 버전추가



Step2. 다운로드한 greenpois0n.exe 실행

※ 요점  USB연결하고 ☞ 아이튠즈 닫고 ☞ DFU모드로 변경하고 ☞ greenpois0n.exe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 JailBreak 원클릭으로 끝난다.

① 윈도우 7인 경우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뒤 속성 ☞ 호환성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

② 아이폰을 DFU모드로 변경 후 greenpois0n.exe 를 실행한다. JailBreak!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이 일시적으로 WhiteScreen으로 변한뒤 Terminal을 통해 탈옥과정을 수행한다. DFU 진입 방법을 모를 경우 http://goo.gl/Ge122 을 참고한다.


시간이 좀 걸리는 경우에도 기다리면 된다. 중간에 USB 케이블을 뽑거나 디바이스 전원을 강제로 종료시키지 마라.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USB 케이블을 뽑거나 PC파워 등이 나갔을 경우에는 아이폰 USB로 PC에 연결하고 ☞ 아이튠즈 켜면 "복원"메세지 닫고 ☞ DFU모드로 진입하면 된다.

③ 탈옥 후 설치된 Loader를 클릭하면 Cydia가 설치되면서 정상적으로 탈옥이 완료된다.

※ 공식 영문 가이드는 http://goo.gl/16uRb 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탈옥을 마친후에는 안정화 및 최적화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