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아이폰 은행어플 사용법

T.B 2011. 2. 6. 12:31
아이폰을 순정으로 유지하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각자 유저마다 다를테고 필자의 경우는 은행어플이다. 2009년 12월1일 한국에서 아이폰3GS가 정식발매된 이후로, iOS4.0이 나오면서 각 금융기관들은 아이폰 전용어플을 내놓기 시작했다. 입금확인 및 송금이 실시간으로 가능한지라 은행어플의 메리트가 크기에 필자도 4.0부터 얼마전까지 순정폰을 써왔다.

그런데 요즘은 탈옥폰에서도 몇가지 작업을 해주면 은행어플을 쓸 수 있다. 각 은행사에서 탈옥어플의 사용을 막아놓은 이유는 Terminal로 확인가능한 초기 패스워드가 모두 alpine으로 동일하기 때문이다. 물론 탈옥 후 안정화 및 최적화 과정 과정을 수행했다면, 이 패스워드를 유저가 다른것으로 바꿀 수 있다.

Step1. 필요한 도구

일전에 올려놓은 탈옥 후 안정화 및 최적화 과정을 수행했다는 전제에서 Cydia앱은 중복하여 설명하지 않을것이다. ① iFunbox 또는 iPhone Folders 가 필요하며 ② 텍스트 편집기가 필요하다. ③ 덤프파일이 필요하다. 윈도우에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쉽게 앱을 찾을 수 있으므로 iPhone Folders와 편집 용이를 위해 Ultra Edit를 사용할 것이다. 테스트를 위해서는 KB국민은행이 기준이 될 것이며, dump파일에 관한 정보는 http://goo.gl/gXlN5 에서 확인한다.


Ultra Edit (ShareWare) 다운로드

Step2. iPhone Folders를 이용하여 은행 앱 위치찾기

파일경로는 iPhone folders\(Username)의 iPhone\var\mobile\Applications 이다. 여기서 윈도우7에서 제공하는 썸네일 미리보기(나란히 보기 또는 큰 아이콘)를 이용하여 KB마크를 찾는다.


Step3. dump 파일 Edit

① 새폴더를 하나 만든 후 KB스타뱅킹.app 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 복사과정에 파일확장자에 관한 질문은 remember 스퀘어 박스에 체크 후 전부 no를 선택한다.


② 해당폴더 내부에서 "KB스타뱅킹"검색을 통해 확장자가 없는 "KB스타뱅킹"을 찾는다.


③ "KB스타뱅킹"파일과 "dump"파일을 Ultra Edit를 이용하여 열어준다. "KB스타뱅킹"파일은 확장자가 없기 때문에 더블클릭 이후, 연결프로그램에서 "C:\Program Files\IDM Computer Solutions\UltraEdit\Uedit32.exe" 를 지정해주면 된다.


④ dump파일의 최우측 하단을 보면 숫자 영문조합 9자리가 보인다. 첫자리 2개(00)와 끝자리 1개(h)를 제외한 나머지 중간값 5자리(108ff0) + 1000을 16진수로 계산하고 해당 데이터는 잘 보관한다. 예) 윈도우 계산기에서 프로그래머용을 클릭하고 HEX를 체크한 뒤 108FF0 + 1000 = 109FF0


⑤ dump파일을 전체복사 후 "KB스타뱅킹"에 00001000h ~ 계산한값(109FF0 ☞ 00109ff0h)까지 붙여넣기를 한다.


⑥ 마지막으로 "KB스타뱅킹" 최상단 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검색 (Cntrl + F) /usr을 찾은 다음 /usr/lib/dyld 부터 /System/Library/Framewords/... 사이의 01 코드를 전부 00으로 변경 후 저장
⑦ 수정한 "KB스타뱅킹"파일을 iPhone folders\(Username)의 iPhone\var\mobile\Applications 안의 KB스타뱅킹.app 에 붙여넣기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성공한 것이다.


각 은행별 덤프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goo.gl/gXlN5
또 다른 설명 블로그 링크  http://goo.gl/V8a3v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