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아이폰 무제한 벨소리 간단 설정법

T.B 2011. 2. 5. 15:04
아이폰을 탈옥했다면 더이상 벨소리 등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몰론 요즘 벨소리앱이 많이 생겨서 아이폰으로도 생성할 수 있지만 아래에 제시되는 방법으로 40초를 어디에 적용할까, 순정폰에서 길게 만들기 등의 고민없이 간단하게 벨소리를 추가할 수 있다.

Step1. 아이튠즈에서 ACC 파일 생성 및 m4r변환

① 아이튠즈를 실행 시킨 후 "음악" 카테고리에서 벨소리를 만들기 원하는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ACC버전 생성"을 클릭하면 같은 이름의 ACC버전 파일이 있다. 이를 드래그로 바탕화면에 복사 또는 아예 삭제하고 휴지통으로 부터 아무 폴더로 복원시킨다.


만약 어떤게 ACC 파일인지 모르겠다면 다음과 같이 속성을 통해 ACC파일을 확인 할 수 있다.


② 확장자를 m4r로 바꿔준다. 잘 모르는 유저들은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자명 숨기기" 스퀘어박스를 체크해제 해준다.


Step2. iFunbox를 이용한 벨소리 추가

iFunbox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카테고리 중 벨소리를 클릭하고 생성헌 m4r파일을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한다.


Step3. 아이폰 벨소리 적용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를 확인하면 "표준"에 추가되어 있는 벨소리를 선택해주면 된다. 순정 벨소리가 필요 없다면 iFunbox를 통해 삭제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