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내년 한국 전기차 보조금 축소

T.B 2023. 12. 27. 03:57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안 사고 하이브리드로 몰리고 있죠. 내년 한국 전기차 보조금이 대당 100만원 축소됩니다. 전기차 인센티브 축소는 세계적 추세입니다. 중국, 영국, 스웨덴 등은 올해부터 전기 승용차 보조금 혜택을 '폐지'했습니다.

 

 

당초 내년 말까지는 전기차 보조금 제도를 유지하려던 독일도 1년을 앞당겨 17일부터 신규 신청을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신차 중 전기차 비율이 80%대에 달하는 노르웨이는 올해부터 전기차 대상 부가가치세와 자동차구매세 면제 혜택을 중단했습니다.

 

 

즉, "국채금리가 하락해서 모기지 금리가 하락을 할 것이라 주택가격이 오를 것이다"는 내러티브에 고물가·고금리 '장기화' 조짐 가운데 "이제는 국가 보조금에 기대지 말고 완성차 업체들이 자체 원가 절감으로 승부하라"는 신호로 풀이됩니다.

 

 

전셋값 상승에도 서울 아파트 '역전세'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전국 분양 물량이 이달에 비해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특히 서울에서는 공급 예정 물량이 '아예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