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파월 연준 의장, 새로운 고금리 시대 제시할 수도

T.B 2023. 8. 22. 12:52

 

"세계 1위 군사력과 세계 GDP 32% '한미일' 뉴노멀 시대가 열릴 것 같다"를 길게도 썼는데요. "또 뭘 길게 썼다는 거냐"면 (1) 정치적으로는 24년 11월 5일 대선을 앞두고 CPI 물가가 '역대 4위' 입니다. (2) 외교적으로 보면 미국의 인도 태평양 전략에 맞선 '중국'의 '일대일로'를 남미까지 확장시킨 '브릭스'(BRICS)에 "세계 패권을 넘겨라"면 "넵, 그럴게요."라고 할 리가 없겠죠?

 

 

(3) '경제'적으로도 '핵 돌팔이' 이재명 씨 처럼 '몰르면서' 아는 척을 하다 망신을 당해 놓고도 분을 참지 못하고 정신 못차린 'K-매국노'들이 "킹달러 포기하라"면 '환자' 소리를 듣겠지요. 중국 시진핑 주석의 소극적 경기 부양에 중국발 수주 기대감이 반영된 '관련주'들이 실적 발표 이후 낙폭이 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경제이론'에 기대의 자기실현성에 따르면 중국발 '퍼팩트 스톰'에 '소비 심리' 위축 이후 회복까지 당연히 시간, 간격이 필요할 것인데요. 문제는 이게 중국만 해당되는 게 '아닌데'다 중국은 다른 대안도 없기 때문에 '어차피' 이러나 저러나(One Way Ticket, One Way Ticket) 미 '실질금리' 강세와 새로운 '고금리 시대'가 열릴 가운데 '달러·원' 환율과 외국인 자금 유출이 우려되는 중입니다.

 

 

증시 불안에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MMF'로 개인 자금이 쏠리는 중인데요. 기술 도입에는 긍정적이지만 '현실적' 어려움과 올해 초부터 다 썼던 AI 관련 재료들이 소진 된 가운데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영국' 반도체 설계 기업 'ARM'이 나스닥 상장을 공식화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