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pod2g 아이패드2 탈옥 인증샷 공개 "No more to say !"의 의미는?

T.B 2012. 1. 18. 22:38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의 주인공이자, 새롭게 dev team으로 영입된 iOS 보안전문가이자 iOS 해커인 pod2g가 오늘 약간 폭발(?) 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오늘 pod2g 블로그에 아이패드2 완탈 인증샷이 떴다가 사라졌는데, 이게 무슨 의미일까요? 좋은 징조일까요?"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사실, 피드백으로 오전에 이 소식을 접하긴 했습니다만(오늘 바쁘기도 바빴지만 -_-) 이 소식을 전해드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유인 즉, 워낙 A5 프로세서 사용자들이 (특히 아이패드2)오래 기다린 분들이 많으셔서 iOS 5.0.1 만 봐도 '심장이 쿵쾅거린다던가' '소리를 지른다는 분들'도 계시기에...>.< 아예 A5 탈옥이 배포된 후 새롭게 글을 쓸 예정이었기 때문입니다.

어찌됐건 말 나온김에 이번 pod2g 아이패드2 탈옥 인증샷의 전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d2g는 자신의 블로그(http://pod2g-ios.blogspot.com/)에 iOS 5.0.1이 설치된 아이패드2에서의 Cydia 구동으로 아이패드2 탈옥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사진에서는 Cydia 1.1.3 버전을 확인할 수 있고, iPad2 WiFi, iOS 5.0.1, Cydia 1.1.3 아래 부분에 회색 틱포인트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추측컨데, (이전에 공개됐던 아이폰4S 완탈 동영상에서)엄청나게 받은 이메일과 트위터 맨션의 대부분이 '탈옥을 빨리 배포해달라.' (이전에 개발자 전용 탈옥만 가능했을 때)'개발자 전용 배포해달라' '원래 못했는데 거짓말 아니냐' 등이었습니다.

아이폰4S 완탈 동영상이 공개된 직후에는 '아이폰4S만 되는거 아니냐' '아이패드2는 안되는거 아니냐'는 등 약간 상식에서 벗어난 질문에 대해서 pod2g가 폭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pod2g와 dream-team을 구성중인 planetbeing은 pod2g에 이어 아이패드2 락스크린에서의 IntelliscreenX 구동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동영상 공개하고 인증샷 올려도, 작년 10월 musclenerd가 아이패드2 탈옥 인증샷에 이어 인증 동영상 때도 그러했듯이, 여전히 상식을 벗어나는 소리들은 끊이지를 않습니다.

어찌됐건, 현재 이러한 인증샷은 A5 프로세서 완전탈옥이 완료됐고 시디아 트윅 호환성 유무를 체크하는 과정에 폭발(?) 한 것은 아닐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또한, 분명 Sunday is Fundy~ 라는 문구와 함께 탈옥이 배포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A5 프로세서(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늘 그랬듯이 빠르게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