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언제 나오나

T.B 2012. 1. 10. 09:44


지난 1월 4일(수) podg2가 이번주에 공개하겠다는 iOS 5.0.1 A5 프로세서 탈옥 현황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입니다. 최근 일주일간 
블로그나 트위터를 통해 가장 많은 질문 내용을 꼽으라면 단연 "아이폰4S 언제나와요?" "아이패드2 탈옥 언제되죠?" 입니다.

거기에 일부 블로거들의 근거없는 유도성 포스팅에 "여기 이런게 있는데 맞나요?"라는 질문까지 "A5 프로세서 iDevice 사용자들의 간절함"이 전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cf. 저도 간절함을... 충분히 느끼는 중이기도 합니다.(아이패드2 AS 받느라 iOS 4.3.3 완탈에서 5.0.1 순정으로... ㅠ)

A5 탈옥 드림팀(Dream Team) 결성
A4 프로세서 이하 iDevice에 관한 iOS 5.0.1 완전탈옥의 주인공 @pod2g는 자신의 블로그에 A5 프로세서 탈옥에 유명 iOS 해커들이 참가한다는 현황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cf. pod2g는 현재 기부금을 통해 마련한 아이폰4S로 A5 프로세서에 관한 완전탈옥을 진행중입니다.


iPhone Linux  수많은 탈옥을 성공시킨 전설의 해커  @planetbeing 과 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하며 redsn0w를 심플하고 편리하게 업데이트 및 엄청나게 많은 Corona 테스트를 도와준 iPhone Dev Team의 리더인 @MuscleNerd, Chronic Dev Team의 리더이자 iOS 해커 @p0sixninja,  마지막으로 아이폰 보안전문가 파트너와 함께 A5 탈옥팀을 구성했다 언급했습니다.

A5 탈옥 현황에 관한 pod2g의 FAQ
How could pod2g have an untethered 4S and dev teams still haven't released tools to achieve this at home ?
(아이폰4S 탈옥은 가능한가? 그리고 dev teams는 여전히 툴을 배포하지 않을 것인가?)
The exploit I used to inject the untethering files to the 4S relies on having a developer account, and can't be released publicly.

(완전탈옥이 가능하게 하는 파일을 아이폰4S에 적용하기는 했는데, 개발자 계정에 의존하게 됐다. 그러므로 공식적으로 배포하지는 않겠다.) cf. 개발자용 계정이 필요한 탈옥은 현재도 성공
It's the same reason why @MuslceNerd has an iPad 2 tethered jailbreak but couldn't distribute it.
So, we need to find a distributable exploit to remount the system partition read/write and to set Corona files at the correct places.
(그것은 아이패드2 반탈옥에 성공한 MuscleNerd와 같은 이유로, 배포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배포 가능한 시스템 파티션을 재조직 중이고, Corona 파일을 수정할 것이다.) cf. 곧 탈옥툴이 나올 듯 싶습니다.^^' cf. MuscleNerd는 작년 10월 28일 아이패드2 iOS5 탈옥 인증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렸습니다.



Why A4 version of Corona was easier to release ?
(왜 A4 프로세서에 대한 Corona 는 쉽게 배포됐나?)
 Because a tethered jailbreak is a good way to install Corona!
(반탈옥에 Corona를 설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었기 때문이다.)
Why don't you do a tethered jailbreak then ? (반탈옥이라도 공개하는 것은 어떤가?)

A tethered jailbreak also relies on an exploitable vulnerability that we still haven't found yet !
(반탈옥 역시 우리가 아직 찾지 못하는 개발상의 취약점에 의존하고 있다.)
 pod2g, release this stuff quick, [your insult here], I've waited enough now.
(pod2g, 빨리 배포해달라. 지금도 충분히 기다리는 중이다.) 
If I could, I would!
(가능만 하다면 그렇게 할 것이다.)


요점을 정리하자면, 이번 iOS 5.0.1 완전탈옥은 기존에 완성된 반탈옥에 iOS 5의 보안상 결함을 이용한 corona를 삽입하는 형식입니다. A5 프로세서에 대한 탈옥이 작년 10월부터 가능했지만 반탈옥이었고 개발상의 취약점에 의존되기 때문에 개발자 계정이 필요했습니다. pod2g의 corona로 아이폰4S 탈옥은 가능하지만 이번에도 개발상의 취약점에 의존되며 개발자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Dream Team이 결성됐습니다.

탈옥툴은 애플의 신제품과 같이 "나와 봐야" 알겠지만, 어쨋든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배포가 다가왔고, 곧 나올것으로 기대해봅니다. 아이폰4S 사용자들과, 특히 탈옥을 놓고 볼 때 최대 피해자(?)로 분류되는 iOS 4.3.4 내장 아이패드2 구매자들을 위해
 하루빨리 A5 프로세서에 대한 탈옥툴이 배포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이 배포되면, 늘 그랬듯이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