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pod2g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배포만 남았다

T.B 2012. 1. 12. 21:58


지난 1월 4일 pod2g는 앞으로 일주일 안에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탈옥툴을 배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식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참고) 이어서 1월 10일에는 A5 프로세서 탈옥에 있어서 Sandbox문제에 봉착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드림팀이 결성됐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참고)


iPhone Linux  수많은 탈옥을 성공시킨 전설의 해커  @planetbeing 과 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하며 redsn0w를 심플하고 편리하게 업데이트 및 엄청나게 많은 Corona 테스트를 도와준 iPhone Dev Team의 리더인 @MuscleNerd, Chronic Dev Team의 리더이자 iOS해커 @p0sixninja,  마지막으로 아이폰 보안전문가 파트너와 함께 A5 탈옥팀을 구성했으나, 개발자용 탈옥툴을 애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일반용으로 배포하기 위한 Sandbox문제에 대한 해결은 쉽지가 않았나봅니다.


그리고, 이어 iOS 5.0.1 A4 프로세서 이하 완전탈옥에서도 결정적인 기여를 했던 시디아(Cydia)의 수장 @saurik 가 합류하여 Sandbox 해결 문제에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했다는 소식입니다. cf. saurik 의 평소 모습은, 이렇게까지 낭만적이지는 않습니다.. >.<

Sandbox 개발자(iOS는 물론 안드로이드 포함)들에게는 익숙한 용어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 이 Sandbox에서 돌아갑니다. 애플에서 제공한 프로파일도 /usr/share/sandbox 로 저장되며, 외부전송 네트워크 차단 및 프로그램 실행, HDD의 특정 디렉토리 읽고 쓰기 등에도 적용됩니다. Sandbox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참고 1, 2, 3)


iDevice에서의 Sandbox error는 보통 
탈옥된 기기에서 앱스토어 또는 시디아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때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즉, "탈옥하고 아무것도 안깔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자주 문제가 발견됐던 것은 appsync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쨋든 시디아의 수장 surik는 A4 프로세서 완전탈옥에 이어 이번에도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pod2g 블로그 전문입니다.

Sandox broken(샌드박스 해결)

Here are some news about the current work on the A5 research.
여기 A5에 대한 현재 작업에 관한 새로운 몇몇 소식이 있다.

@planetbeing escaped from the sandbox with the help of @saurik.
planetbeing는 saurik의 도움을 받아 함께 샌드박스를 탈옥했다.

Thanks to their awesome work, there should be nothing left blocking for the A5 jailbreak.
그들의 엄청난 작업성과에 감사하며, 더이상 A5 탈옥에 대한 문제는 없을 것 같다.

Now it should 
be a matter of days
이제 남은 것은 배포일 뿐이다.(직역: 이제 샌드박스는 배포일에 대한 문제가 될 것이다.)

Still n
o precise ETA of course.
여전히 (A5 탈옥에 관한)예상도착시간(배포일)은 정확하지 않다.

We all want this to be finished ASAP, we're getting tired!
우리는 가능한 빨리(ASAP: as soon as possible, 보통 호텔에서 직원들끼리 가능한 빨리 하라는 약어로 사용) 이것이 승리로 끝나기를 원하고 있다. 우리는 거의 지쳐가는 중이다!(의역: 빠른 탈옥툴 배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한편 이와 같은 소식은 musclenerd와 pod2g의 트위터로 공개되고, 블로그와 트위터로 이 부분에 관해서 확인해달라는 맨션과 댓글로 인해 새롭게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탈옥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됐습니다.

cf.
A5 프로세서에 관한 소식을 이미 2번이나 전해드렸기에 아예 탈옥이 나오면 전해드릴까 했습니다. musclenerd 때도 그랬고, pod2g 때도 그랬고, 트위터를 보니 특히 한국 사용자들이 욕설을 포함하여 "탈옥 못했는데 뻥아니냐?" "탈옥 언제 내놀거냐" 식으로 "한글로" 요구하더군요. 앞으로는 위치로케이션 중국이나 일본으로 바꾸고 중국어나 일본어로 욕하세요... (그러지 말자는 얘기입니다. ^^')

아이폰4S 아이패드2 A5 프로세서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늘 그랬듯이 빠르게 전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