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추천

T.B 2012. 2. 5. 12:58

해외의 경우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콘솔게임(Xbox 또는 PS3) 시장이 국내보다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는 이런 콘솔게임과 같이 혼자하는 게임 보다는, 온라인 게임을 더 많이 즐깁니다. 그 이유는, 외국 사람들은 각자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시하고 개인 중심이 강한 반면에 아시아 계열 사람들은 사회성을 중시하고 개인 중심보다는 사회중심이라는 사회적 특성이 게임 문화에도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문화적 특성 처럼, '혼자하는 게임보다 둘이 하는 게임이 재밌다.' '콘솔게임 보다는 멀티플레이가 재밌다.'는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 '2012년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게
임'(http://ryueyes11.tistory.com/1696)에 이은 두 번째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추천' 편입니다.  



Words with Friends (Zynga) $1.99


Words with Friends는 영어 단어 조합게임으로 '영문자 블럭'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면 중심 '별' 모양 부터 첫 단어가 꼭 별을 통과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턴(Turn)제로 교대로 단어를 조합하여 보드상에 있는 영문 단어 사이 사이에 적용해서 계속 단어를 붙여 나가는 방식으로 자신 또는 상대방이 3번 이상 패스하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면서 남은 단어 수로 점수가 계산됩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대전 상대를 찾아줍니다.



Archetype (Villain LLC) $0.99



전세계 게이머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Archetype은 한글화가 잘 되어있는 1인칭 FPS 게임입니다. 게임 실행 후 ID를 생성하면 서버 접속으로 대전 상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에 맵에 대한 반대표를 던질 수 있는데, 이는 Archetype의 게임 진행 방식 때문입니다. 즉, 이 게임은 무기를 구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맵에서 줍는 방식으로 사전에 해당 맵을 잘 아는 사람이 유리한 게임입니다.

 

유저들간의 채팅 기능이 없으며,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 중앙에 게임 목표와 진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이 나옵니다. 주어진 시간안에 킬 수를 채워야 하며, 팀을 구성하여 대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 전용 게임으로 스토리 모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Flight Control (Firemint)

 
'일시무료'로도 몇 번 풀렸던 Fight Control은 첫 화면 실행시 7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멀티플레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총 5가지의 맵이 있으며, 게임 방식은 비행기/헬기를 활주로/착륙장 색상에 맞는 곳으로 드래그를 통해 보내는 게임입니다. 이동 도중 다른 비행기 또는 헬기와 부딛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속도나 가속도가 정해져 있고, 이걸 계속 컨트롤 해야하기 때문에 의지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부분이 난이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Real Racing 2 (Firemint) $4.99


두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레이싱 게임 Real Racing 시리즈의 2편 Real Racing 2는 다들 잘 아실 거라 믿고, 짧게 넘어갈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TV와 연동되어 에어플레이(Air Plary)를 지원하며, A5 프로세서에 최적화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레이싱 스킬을 확인하고 싶다면, 최대 15명까지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로컬WiFi를 통해 최대 8명까지 게임 호스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높은 해상도로 현실감 있는 모델링과 재질이 장점이며, 모바일 레이싱 게임 중 최상의 그래픽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N.O.V.A 2 (Gameloft) $6.99

 
EA 게임사와 iOS 게임 시장을 양분 중인, PC용 게임을 살짝 모바일로 배끼기를 꾀 잘하면서도 거의 대부분의 게임에서 한글을 지원하는 중인 Gameloft의 N.O.V.A 시리즈의 2편 N.O.V.A 2 입니다. N.O.V.A 2는 1인칭 SF FPS 게임으로 자이로스코프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즉, 아이폰4 이상으로는 컨트롤이 용이합니다만, 아이패드로 컨트롤은 다소 불편합니다.


N.O.V.A 2는 온라인 모드만 지원하는 Archetype과 달리, 스토리모드 싱글플레이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함께 지원합니다. 또한, Real Racing 2 처럼 로컬WiFi 와 로컬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호스트로 방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NBA Jam (Electronic Arts) $0.99

 

바로 시작(친선경기), 클래식 캠페인, 멀티 플레이, 챌린지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NBA Jam은 '스포츠 게임' 만큼은 '게임보다는 직접'이라는 공식을 깨준 3번째 게임입니다.(다른 두개는 MADDEN NFL 과 Tiger Woods PGA Tour) 캐릭터 얼굴이 몸보다 상당히 커서, PC용 NBA 시리즈를 보면 어이 없을 정도의 그래픽에 첫인상은 실망 그 자체였습니다만,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게 되면 '와'소리가 나올 정도로 게임 진행 방식이 빠르며 몰입감이 높습니다.

 
2:2 농구 게임으로 실제 농구보다는 어릴적 오락실 또는 MAME에서 보던'Street Hoop'(스트리트후프)와 비슷한 스킬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그만큼 스킬들이 현실성이 다소 떨어집니다만, 이 현실성 떨어지는 스킬들의 조합이 이 게임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treet Fighter IV: Volt (Capcom) $6.99


PC용으로 출시된 'Super Street Fighter IV Arcade Edition'을 10 버튼 조이스틱으로 즐기는 것에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한 퀄리티 이기는 합니다만, (그래서 저는 이 게임을 잘 안합니다.)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하던 여느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만 iOS 대전 게임 중 몇 안되는 재미있는 게임임은 분명합니다.


'이걸 어찌 터치 스틱으로 컨트롤 할까?'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은, 컨트롤의 편의를 위해 'SP' 버튼이 추가되어 10 버튼 조이스틱으로 사용하던 스킬들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17개의 캐릭터 WiFi나 블루투스로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cf. 심심풀이로 '맞빡 맞기'하면 재밌습니다. >.< 



Order & Chaos Online (Gameloft) $6.99


GTA 시리즈 배껴서 쏟아지는 Gameloft 사의 갱스터 게임 시리즈(참고: 
http://ryueyes11.tistory.com/1731) 는 '약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바일판 'WOW(와우)'로 불리는 Order & Chaos(오더 앤 카오스) 를 보면 Gameloft 가 너무 한 것은 아닌가? 싶을 정도이기도 합니다만은, 어쨋든 PC에서 즐기던 부분들을 모바일로 옮겨놓았다는 점에서 Gameloft사는 EA 게임사와 함께 iOS 시장을 양분중입니다.


Gameloft사의 
최초의 실시간 Full 3D MMORPG로 완성도가 높고 그래픽도 좋습니다. 총 8개국어를 지원하며, 오더 앤 카오스 역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처음 $6.99로 클라이언트를 구매한 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1개월 $0.99 / 6개월 $ 2.99 의 추가 정액 결제가 필요하며, $0.99 1골드 / $4.99 6골드 / $14.99 20골드 / $0.99 5룬 / $4.99 30룬의 앱내 결재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돈 좀 들어가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종족은 Order(오더; 질서) 진영에 휴먼과 엘프, Chaos(카오스; 혼돈) 진영에 오크와 언데드 총 4 종족으로 초기 '와우'와 컨셉이 매우 유사합니다. 1천가지 이상의 스킬과 2천종 이상의 장비, 수백 NPC와 5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Call of Duty: Zombies (Activision) $4.99


아이튠즈 게임 차트에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Call Of Duty: Zombies'를 보면서, '이건 도대체 뭐야? Call Of Duty 짝퉁 아니야?'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특히, 외국에서는 'Dead Rising 2(PC)'와 같은 좀비 게임에 대한 인기가 높기 때문에, 그런 맥락에서 이지 않나?고 관심을 갖지는 않았습니다.

 
콜 오브 듀티: 좀비는 1차 대전, 2차 대전, 현대전에 배경을 두고 있으며 시작부터 다소 음산한 분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를 할 경우 프로필 설정이 필요합니다.설정 - 프로필에서 'Create New Account'를 클릭하고 ID와 패스워드를 생성합니다. 메뉴화면으로 나간 다음 다시 프로필에서 Sync Now를 클릭하시면 멀티플레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쓰러진 팀원을 일으킬 수 있는 멀티플레이 재미가 더 솔솔한 '콜 오브 듀티: 좀비'는 멀티플레이를 해보면 이 게임이 왜 아이튠즈 게임 차트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지 이유를 쉽게 알 수 있겠습니다.

Starfront - Collision (Gameloft) $4.99



모바일판 '스타크래프트'로 불리는 Starfront - Collison 역시 PC 게임을 모바일로 옮겨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역시 지원하며 콘소시움(테란), 워든(프로토스), 미리어드(저그) 총 3가지 종족입니다. 나름 스토리와 싱글플레이에 대한 평도 높고 특히 iOS에서 드문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 로컬WiFi, 로컬 블루투스로 멀테플레이를 지원하며 스타크래프트2는 고사하고, 스타크래프트1을 생각하신다면 다소 실망할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만은 그간 출시됐던 iOS용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중 높은 평가를 받은 편에 속합니다.
 



iOS 게임에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재미있는 게임이 많습니다.
 출시된지도 좀 됐고 한 때 일시무료로도 풀렸던 Asphalt 6: Adrenaline(아스팔트6: 아드레날린)(http://ryueyes11.tistory.com/1534) 등 요즘 출시하는 게임들의 대부분이 온라인 모드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컬WiFi나 로컬 블루투스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자신이 해 본 게임중 재미있던 게임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