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2012년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게임

T.B 2012. 1. 18. 17:57


다른 플랫폼보다 특히 앱 사용이 많은 iOS 사용자들 덕분에 국내에서도 아이폰 커뮤니티를 자처하는 사이트들이 우후 죽순으로 생겨났습니다. 이 사이트들에서 분명 정말 양질의 앱과 재미있는 앱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특정 앱을 지나치게 편파적으로 소개한다던지, 소스(Source)가 바닥나니 뭔가 소개는 해야겠고 있는데로 이앱 저앱을 가져다 붙이기 시작하니 사용자들에게 큰 신뢰감을 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앱스토어 순위와 댓글을 보면, (지극히 개인적으로)웃기지도 않습니다. 별 말같지도 않은 유료어플이 1위로 올라가는가 하면 댓글 보면 어쩜 그렇게 재미있고 유용한 앱들이 유독 국산만 넘쳐나는지 모르겠습니다. cf. 모든 국내 개발자/개발사를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아닙니다. 일부 잘못된 돈욕심에 앱스토어라는 생태계를 스스로 파괴시키는 개발자/개발사 욕입니다. 

아래는 2012년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게임으로 선정된 10가지 게임으로, 해외 기준이기 때문에 한국 정서와 다소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일부게임(특히 GameLoft사가 한글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는 중입니다.)은 한글을 지원하고, 그렇지 않은 게임도 있습니다. cf. 일부 게임은 한국스토어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US스토어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로, 만약 한국스토어에 없는 경우 US스토어를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SpellTower ($1.99)


랜덤으로 배열된 알파벳을 터치 드래그로 끌어서 맞추는 낱말 퍼즐게임입니다. 



이런점에 착안하여 US스토어는 교육용 컨텐츠가 넘쳐나는데, 한국 스토어는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컨텐츠'가 넘쳐나는게 대조적인 부분이기도 하고 씁쓸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SpellTower는 아이들에게 게임과 공부를 함께 해줄 수 있는 대표적인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Whale Trail ($0.99)

 
Angry Birds를 누르고 잠깐 1위를 차지했던 Tiny Wings의 무대가 땅이었다면, Whale Trail은 하늘을 무대로 하는 게임입니다. 초기 메뉴에서 큰 구름은 업적/게임플레이/스코어, 작은 구름은 게임정보/게임방법/소리설정을 제공합니다.


1회 터치하면 아기고래가 떠오르고, 터치 하지 않으면 하강합니다. 길게 터치하면 한바퀴 빙글 도는 묘기를 볼 수 있고 이 동작으로 먹구름을 피해 비눗방울을 겟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로 아이들나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으로 여친님께서 "절 팽개쳐두고ㅠ" Smurf Village 다음으로 열중하셨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Mage Gauntlet ($2.99)

 
Mage(마법사, 학자) Gauntlet(1. 건들렛, 갑옷용 장갑 2. 태형, 괴로운 시련)라는 제목의 RPG 게임 '메이지 건들렛'은 고전 RPG 게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성인용(?) 게임입니다. 요즘 iOS 게임의 대세인 화려한 언리얼엔진에 비해서 그래픽은 다소 뒤쳐집니다.


그러나 메이지 건들렛은 탄탄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마법사, 전사, 도적 직업군의 자유로운 움직임과 다양한 스킬을 제공하며 움직임 하나하나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든 개발자의 노력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RPG게임의 향수가 있는 분들께 강한 몰입도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cf. 최신 3D 게임을 선호하는 T.B 취향은 아닙니다 ㅋ
 


Sonic CD ($4.99)


SEGA Sonic 시리즈 중 가히 최고라 평가받는 SonicCD의 iOS 버전입니다. 엄청나게 빨리 달린다는 그 Sonic으로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입니다. SonicCD에서는 SEGA의 팬서비스가 추가됐는데요. 3분이상 소닉을 내버려두면 "나 나갈래 하고 떨어져 자살합니다." ^^'
 


안드로이드와 iOS용으로 모두 출시했습니다만, 원작을 100%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식했다는 호평은 악평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의 경우 닌텐도, 패미컴,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PC,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에뮬레이터가 있는 마당에 (일부)사용자들에게 구매에 대한 메리트를 크게 제공하지는 못한다는 평가입니다.
 


Grand Theft Auto III ($4.99)


두 말하면 입 아픈, 1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iOS용 GTA3는 원작이 그 폭력성으로 국내출시가 금지되기도 한 게임입니다. GTA 시리즈는 분명 폭력성이 짙습니다. 자신이 갱단원이 되어 도시를 무법천지로 휘젓고 다닐 수 있는 이 게임은 어쩌면 청소년들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청소년들은 지금 GTA보다 더 큰 폭력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녀보면 GTA정도는 아기자기한 동화 수준도 못되는데 유독 게임류에만 칼을 들이대는 정책에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불만이 많습니다. 지금 청소년들에게 중요한건, 무조건 "안되" "하지마" "공부나(만)해" 가 아니라, "무엇이 옳고 그른지" "게임과 현실/성인물과 현실/가상과 현실을 구분해내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f. 그렇다고 GTA와 같은 게임들이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는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Wind-up Knight ($1.99)


Mage Gauntlet이 고전 RPG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이라면, Wind-up(마무리짓다) Knight(기사)는 화려한 3D 캐릭터가 아기자기한 게임입니다. 횡스크롤 액션으로 높은 난이도로 정평이 난 Wind-up Knight는 달리는 기사를 무사히 목적지까지 도달시키는 게임입니다. 중간에 수많은 적과 장애물들이 가로 막아 강한 몰입감을 요구합니다.


플레이를 할 때마다 돈을 벌 수 있고 번 돈으로 외형과 아이템을 바꿀 수 있습니다. 1 스테이지 당 12개의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작이 어렵다는 평과 심플한 조작이라는 평이 엇갈리는 Wind-up Knight는 iOS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됐습니다.


Scribblenauts Remix ($0.99 on Sale)


작년 10월 12일에 출시하여 하루만에 앱스토어 게임순위 3위까지 올라갈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도대체가 이 게임이 왜 3위에 랭크됐는지 다소 의문점을 남겼던 게임으로 기억합니다.(혹시 조작 아닐까? 혹시 일시무료로 풀려서 순위를 확 올렸던 것은 아닐까? 한참 뒤져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 나무에 별이 달려있고, 각 스테이지마다 그 별을 따서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영문으로 단어를 입력해서 소환할 수 있는데, 등장하는 키보드에 ship(배), ladder(사다리) 등 자신이 생각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짠~'하고 나오는 신선한 방식의 게임이었습니다. Scribblenauts Remix는 결국 한때 Angry Bird 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The Dark Meadow ($5.99)

 
Infinity Blade 와 함께 딱 T.B 스타일?ㅋ(화려한 그래픽)의 Dark Medow는 게임 진행방식도 Infinity Blade 와 유사합니다. 등장하는 적을 제거하면 이동 경로에서 돈과 힌트를 찾을 수 있고, 최종 목적지에 도착해서 보스를 클리어하면 1차 클리어입니다. cf. 이게 반복됩니다..-_- '이건 아니다' '지금 뭐하는건가' 싶으면서도, 자꾸 반복하게 됐던 기억이..


1인칭 시점 전투이며, 전투 방식은 Infinity Blade보다 더 다양합니다. 다가오는 적을 뒤로 드래그해서 석궁 조준 발사가 가능하며, 근접한 적은 Infinity Blade와 같은 방식으로 칼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부적, 응급킷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년 10월 6일 출시됐던 게임으로 언리얼엔진이 탑재된 만큼 화려한 3D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Jetpack Joyride (Free)


FruitNinja로 유명한 Halfbrick 의 신작 Jetpark Joyride는 캐쉬를 획득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게임중 획득한 캐쉬로 옷, 제트팩, 탈 것, 유틸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 내 구매를 제공합니다. 게임 도중 변신 아이템을 획득하면 캐릭터가 변신(로봇, 텔러포터, 오토바이 등)을 합니다. 각 변신마다 다른 능력을 제공하며 변신한 상태에서 데미지를 입으면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요즘 각 게임사들이 유료 못지 않은 무료 게임을 어플 내 구매로 배포중인데요. 아마 Jetpark Joyride 도 그중 하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Infinity Blade II ($6.99)


전세계를 '칼질' 열풍으로 몰아넣어 세계적인 게임업체인 EpicGames와 자회사인 Chair Entertainment에게 막대한 부를 몰아줬던 Infinity Blade는 iOS 올해의 게임 및 디자인상으로 선발되기도 했던 3D 검투액션입니다. 전작 Infinity Blade 1 과 후속 Infinity Blade 2 의 누적 매출은 무려 $3,000만(한화 450억)에 이르기도 합니다.


전작에서 단순한 격투가 루즈하다는 평으로, 확장팩을 제공했으나 여전히 스토리는 부족했지만 1회 보스 클리어시 '혈통'을 넘기며 반복되는 게임은 Meadow와 함께
'이건 아니다' '지금 뭐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하게 만드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Infinity Blade 2 의 열기는 전작 만큼은 못하지만, 보강된 스토리와 다양한 무기(전작에서는 칼/방패 밖에 선택하지 못했으나, 후속에서는 칼/방패-대검-쌍수 선택이 가능), 보석아이템으로 마법부여, 전작 대비 보다 쉽게 상점 구매가 가능한 아이템들은 누적 매출 $3,000만이라는 숫자를 설명해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cf. Infinity Blade 2 출시 후 블로그 한 5일 동안 손 뗏던 기억.. ㅡㅡ

이상 2012년 TOP 10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게임 추천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앱스토어에는 재미있는 게임이 셀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그중 자신이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른 분들께 참고가 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