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앱 추천: 무료 운동 어플리케이션 살펴보기

T.B 2011. 12. 26. 19:02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어플리케이션(앱 또는 어플)의 활용도는 상상 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모니터를 뚫어져라 쳐다보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건강/운동 어플 소개를 준비했고, 그 첫번째로 iOS 용입니다.

5분 다이어트


하루 5분을 목적으로 개발된 어플입니다. 다이어트 카페 daum의 "성공 다이어트"에 소개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운동을 기본으로 한 어플입니다. 5분 다이어트는 운동 알람 기능(원하는 시간을 손으로 터치하면 알람 설정), 동영상 프로그램, 러닝 E북, 자가진단 기능(신체정보를 입력하면 각 운동별 소모칼로리, 추천 심박수, 칼로리 진단), 무료 계정 만들기 / 로그인 기능, SNS 기능이 있습니다.

Downloads 5분 다이어트 ☜ 앱스토어

굿바이! 뱃살


굿바이! 뱃살은 지긋지긋한 뱃살에서 해방되어 매끈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 어플입니다. 굿바이! 뱃살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깔개 혹은 매트, 이불 위와 같은 곳에 누울 자리를 잡고
② 누운 뒤 다리는 쇼파 혹은 위자에 직각으로 무릎을 굽혀 올린다. 없다면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려도 된다.
③ 굿바이! 뱃살을 실행시킨 뒤 운동 설정(운동모드, 운동강도)을 한다.
④ 주의 사항을 읽은 후 아이폰을 손으로 감싸 쥔 후 아이폰 화면이 있는 쪽을 머리나 목 뒷면에 밀착시킨다. 이때 아이폰 앞면의 근접센서가 충분히 가려지도록 해야 한다.
⑤ 밀착 후 잠시 시간이 흐르면 시작하라는 음성이 나온다. 이때 운동 모드에 맞게 윗몸일으키기 동작을 하면 된다.
⑥ 운동이 완료되면 기록탭에서 운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Downloads 굿바이! 뱃살 ☜ 앱스토어

헬스 튜토리얼 - 비디오


기존 버전인 Health에서 현직 트레이너의 영상만 뽑아 제작된 어플입니다. 총 70개의 동영상 및 설명 기능이 있으며 부위는 가슴, 복근, 어깨, 등, 이두, 삼두, 다리 등 총 7개 부위가 있습니다.


Downloads 헬스튜토리얼 - 비디오 ☜ 앱스토어

홈웨이트트레이닝


홈웨이트트레이닝은 무료어플 전체 2위를 기록하였으며, 모 인터넷신문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홈웨이트트레이닝은 운동스케줄, 본인에게 알맞는 덤벨 고르는 방법, 단백질 보충 정보, 운동시 주의사항 정보, 부위별 다양한 운동종목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Downloads 홈웨이트트레이닝 ☜ 앱스토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