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Coming Soon: SoulCalibur(소울칼리버) iOS 게임 출시

T.B 2012. 1. 18. 22:38


Namco에서(http://www.namco.com/ios) 출시한 클래식 아케이드 검투 액션게임 SoulCalibur(소울칼리버) 기억하세요? 그 소울 칼리버가 이번주(美 현지시각 1월 19일 목요일) iOS 게임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iOS용 소울칼리버는 19개 캐릭터와 다양한 게임모드를 제공할 것이며, 아케이드(arcade) / 타임어택(time attack) / 서바이벌(survival) / 엑스트라 서바이벌(extra survival) / 연습모드(practice ) / 박물관(museum) 총 6가지 게임모드를 제공 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울칼리버는 게임센터 역시 지원하며 아이폰 아이팟터치 전용 게임으로 출시됩니다. 또한, 모든 iDevice를 지원하지만 아무래도 아이폰4나 아이폰4S 정도의 사양은 되야지만 원활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D 언리얼엔진이 대세이고, 소울칼리버5(PS3/XBOX)가 1월 31일에 출시 예정인 마당에, 1999년 발매된 게임을 iOS 게임으로 출시하는 Namco의 의도(?)가 궁금한 부분이기도합니다.

Namco 라는 '기업'입장에서는 iOS용 오리지널 소울칼리버를 출시하는 건, 분명 학창시절 오락실에서의 추억을 아이폰으로 회상 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있는 컨텐츠를 통한 최대한의 수익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eadeow라던지 Infinity Blade와 같은 수준의 소울칼리버5도 함께 출시하면 어떨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도 해봅니다.(적어도 Street Fighter 4 Volt 정도는..) 어차피 Namco가 iOS 게임시장에 진입한 이상, 오리지널과 신작에 대한 iOS 버전을 함께 제공해준다면, Namco 입장에서는 수익증대 효과를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긍정적인 부분이 있을겁니다.

물론, Namco가 게임타이틀을 Sony(PS3)나 MS(Xbox360)와 아~무 협의 없이 마음대로 출시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소울칼리버라는 타이틀을 좋아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 입장에서 PS3나 XBox360을 따로 구매하기보다 iOS 게임으로 출시되면 더 좋겠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