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크롬 즐겨찾기 실시간 동기화 Chrome Sync

T.B 2012. 2. 5. 12:58


왠만..해서는 유료 어플 잘 소개 안해드리는 T.B의 유료어플 소개 Chrome Sync($0.99)
편입니다. Chrome Sync는 어플 이름 그대로 '크롬 동기화' 어플로 크롬 브라우져의 즐겨찾기를 아이폰에서 동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Safari'즐겨찾기에 바로 연동되다니! ☜ 이러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지만,(제가 그랬습니다. -_-) 그런건 아닙니다. 그럼 도대체 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rome Sync는 자신이 크롬에서 'Google Account' 즐겨찾기 백업 기능을 사용할 경우 크롬 즐겨찾기를 어플로 동기화하여, 어플에서 Safari로 열 수 있도록 해주는 앱입니다. 즉, Safari 즐겨찾기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이 Chrome Sync라는 즐겨찾기 전용 앱으로 크롬 즐겨찾기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먼저 
http://apollobrowser.wordpress.com/chrome/ 에 접속하여 Chrome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앱 실행 후 구글계정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Chrome Sync는 아이폰 즐겨찾기 관리를 전혀 안하거나 귀찮은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은,,, 유료앱 하나 소개해드렸으니
무료로 완벽하게 북마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무료라는 얘기는 '귀찮'이라는 얘기이기는 합니다.) 

STEP1  아직 크롬을 사용중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져 여러개 쓸 때 유용한 북마크 관리툴 Transmute'를 참고하여 현재 사용중인 주 브라우져의 즐겨찾기(북마크)를 노가다로 일일히 옮기지 마시고,,, '한방에' 크롬으로 옮긴 다음 설정에서 Google Account에 연결시킵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619)

STEP2  아이폰 아이패드 Safari 브라우져 북마크 완벽관리법( http://ryueyes11.tistory.com/1120)을 참고하여, 생각 날 때 마다 한번씩 PC 브라우져의 즐겨찾기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동기화 시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북마크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via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