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패드 앱 추천: 에버노트와 연동되는 손글씨 Skitch

T.B 2011. 12. 24. 23:29


아이패드와 같은 테블렛을 필기 노트 또는 필기 메모장으로 쓰는 종류의 앱은 정말 많이나왔습니다. 녹음을 하면서 메모를 할 수 있는 AudioNote($4.99)나 메모전문 어플인 
Penultimate($0.99) 등 앱스토어에는 아이폰 아이패드용 메모앱이 다양하게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전세계 2000만명 이상이 사용중인 클라우드 노트 업무 및 개인 메모용 앱인 에버노트(Evernote)에서 출시한 필기 노트 앱 Skitch 입니다. 에버노트는 글/사진/오디오노트를 작성할 뿐만 아니라, PDF나 오피스파일(Word, Excel, PPT)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cf. 개인적으로 문서관련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기보다, Safari 브라우져를 통해 구글문서(바로가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Skitch는  AudioNote나 Penultimate에서는 제공하지만, 에버노트에 빠진 필기 메모가 가능한 어플로, 간단한 손필기나 사진에 필기추가가 가능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Photo, Camera, Screenshot, Web, Map, Blank 총 6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Photo는 사진을 불러올 수 있으며 Camera는 아이패드2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Map은 맵을 검색하여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며, Blank는 말 그대로 순수 메모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kitch는 필기 메모 뿐만 아니라 텍스트 입력도 지원합니다.


Skitch는 에버노트에서 제공하는 무료앱으로 에버노트 ID가 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에버노트 클라우드와 연동하여 사용됩니다. 아이폰용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며, 아이패드용은 앱스토어(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