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추천: GameLoft 신작 갱스터 게임 Urban Crime

T.B 2012. 1. 24. 10:00


iOS 게임업계 1위이자 던전헌터3, 갱스터리오, 아스팔트6 등 수많은 게임을 쏟아내는 중인 GameLoft의 신작 Urban Crime
입니다. (사실, 이 게임 나온지 2주 정도 됐으니 신작은 아니군요.)  Urban Crime은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GTA나 갱스터리오 등 그동안 나왔던 iOS 갱스터 게임과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Urban Crime의 움직임 / 공격 / 탈것 조정 등도 이전 갱스터 게임과 크게 차이가 없고, 게임 진행방식도 미션을 수행하면서 받는 $와 다이아몬드를 통해 무기를 구매하며, 구역을 접수해나가는 방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bran Crime을 추천하는 이유는, 특히 요즘 마땅히 할 만한 게임이 Infinity Blade 2 밖에 없는 마당에, 앱내결제방식을 채택하여 무료로 풀린!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무료치고는 상~당히 할 만하죠.^^"


자동차 / 오토바이 등 다양한 탈 거리가 제공되며, 이동시에는 제한시간내에 목적지에 도착해야만 합니다. 미션을 마치면서 레벨업이 됨과 동시에 레벨에 따라서 구역을 접수하며 무기상점의 무기 잠금이 해제됩니다.

최근 출시한 여러 iOS 게임들이 PC/콘솔 게임의 영광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하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PC/콘솔 게임으로 Batman Arkham City 나 Modern Warfare 3 를 플레이해보면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지만, iOS에서 아캄시티의 경우 난잡한 컨트롤은 둘째치고 최악의 타격감과 터치 인식오류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짜증까지 유발합니다. 모던워페어 역시, PC에서 느꼈던 웅장함은 온데 간데 없고 iOS 게임의 컨트롤적인 특성상 1인칭 FPS게임은 역시 무리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나마, SoulCalibur가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과 타격감에서 높은 평가를 받기는 합니다만, SoulCalibur5가 PS/XBOX용으로 올해 출시되는 마당에 지나치게 Low Quality 게임인듯 싶고(Infinity나 Meadow와 같이 언리얼 3D엔진을 좀 >..<). 무엇보다 어릴적 오락실 추억을 아이폰 아이패드에 담는 댓가로 지불해야하는 20% 세일해서 $11.20 라는 지나치게 MB스러운 가격 역시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와 중에 출시된 Urban Crime은 분명 GTA의 아류작중 하나라고 할 수는 있습니다만, GTA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반면,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토리 이해와 게임플레이가 쉽고, 더욱이 유료 못지 않은 퀄리티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Urban Crime은 한국스토어에는 등록되지 않았으며, US스토어에만 등록됐습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