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파워풀한 무료 텍스트 에디터 Vim

T.B 2012. 2. 7. 11:07


1991년에 처음 선보인 이례로 21년이라는 시간동안 개발자와 시스템관리자(sysadmins)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파워풀한 텍스트 에디터 Vim이 아이폰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됐습니다. iOS 버전에서는 including automatic indentation, visual mode, language-aware syntax highlighting, integrated scripting capabilities, macro recording and playback, place markers, multiple clipboards 등 Vim에서 제공하던 모든 기능을 포함합니다.

아이패드 사용자들의 경우 키보드 분리(split keyboard) 기능(http://ryueyes11.tistory.com/1821) 등을 이용하여 Vim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함께 쓰지 않는 이상 원활한 작업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따라서, PC앞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도 할 수 있지만 외부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