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이재명, 아직 후보교체 가능성 있어

T.B 2021. 11. 30. 07:19

'57연패 중'인 이재명 후보 측이 필사적으로 막고 있는 게 이재명 후보 그 자체이자 본진 핵심 루트라 불리며 잠적 중인 '정진상 김현지 이화영 이한주 김용' 뇌관일 것 같은데요. '가정폭력, ㅎㅇㅈ' 사실 무근 의혹과 함께 터진 '김현지 이름 석자'를 아예 언급조차 하지 않는 중입니다.

 

 

 

이재명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성남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출신 박철민 씨가 변호인 장영하 변호사를 통해 "김현지 전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서관에게 '약 5억원을 건네줬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철민 씨는 사진을 보여주자 김현지 씨에게 전달한 것이 3번이고 날짜, 금액, 전달한 장소까지 항공사진을 통해 구체적으로 언급 해 고발장을 작성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후보에 대해 "포퓰리스트, 노무현 정신에 위배된다, 이재명이 적폐다." 등의 비판을 한 '이상이 교수'가 민주당 징계위원회를 통해 8개월 당원자격정지 처분을 받았는데요. "만주당 만세다.", "오직 이재명 하나를 '유일신으로 모시는' 사이비 집단으로 퇴행했다.", "'공산당스러운 행태'가 정말 가관이다", "이름 바꿔라! 위대하신 '리재명 수령님'의 더불어공산당으로!", "'정동영 시즌2'... 그냥 다 망해라 망해", "이재명과 함께 '빠른 폭망'을 바란다." "이상이 교수님 징계 처분받았네요 ㅠㅠ '민주당 치가 떨리네요'." "얼탱이가 없다" 등 난리가 나 뒤집어지자 불필요한 '법적조치'를 막겠다고 당 게시판을 잠정 폐쇄하기로 해 일을 키웠습니다.

 

 

 

 

"먼지가 되어줘", "해보나 마나 진 선거에 민주당은 망했는데, 빨리 '선거 후 푸닥거리'나 봤음 싶네", "조카 변호 때문에 난리인데 '기름을 콸콸' 쏟아놓는구나 잘한다", "앞으로 '덮어놓고 지지'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중도층이 '가장 싫어하는' 민주당의 전형적인 태도", "'이 정도면' 인권변호사가 아니라...", "김혜경 씨도 그 못지않은 '비호감'", "갈수록 태산", "'구라는 짧고' 치욕의 시간은 길다" 등 이제 본격적으로 본선이 시작될 것 같은데요. 김영환 전 과학기술부장관은 "호남에 가도 호남이 변하지 않고 네거티브해도 먹히지 않고 포퓰리즘 돈 준다고 해도 시큰둥하니, 아직 '후보교체' 가능성 있다"고 말했습니다.

 

 

 

 

'훅 가는 수도' 있다는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이재명 후보는 "녹취록이 조작됐다.", 사실이면 "날 구속하라"고 주장했는데요. 고발단체에서 "거짓말 하지 마라"며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과 명예훼손 혐의로 이재명 후보와 캠프 관계자를 고발했습니다. '해당단체'는 30일 낮에 제보받은 2번째 무편집 녹취 전부를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유권자들이 "보수성향화 된다."는 일부 여론조사들이 있습니다. 정권 말기에 그런 경향성이 없지는 않겠지만 ① 보수성향이 이재명 후보를 찍을 리가 없으므로 선대위 노선을 '중도'로 분명하게 해야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2030세대가 캐스팅보트다."는 1차 경선 때도, 2차 경선 때도 나왔던 소리인데요. MZ세대들과 중도층의 특징은 '부당함과 불공정에 민감, 실용주의'기 때문에 ② 2030세대들에 너무 얽매이기 보다는 리더십을 보여야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공정과 상식'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웹 공약집을 볼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