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마스크 벗기는 언제쯤 가능할까?


'폴리페서 방역'에 불만이 끊이지 않습니다. '최저임금도' 벌지 못하는데 손님은 받을 수 없고 매출은 감소하는데 고정비용은 지출된다는 자영업자들은 '연일 집단 반발'에 '3중고 시름'인데도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국민들 모두에게 위로금을 준다는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 소득하위 80%에 해당하는 4인 가구의 월 소득은 975만 원으로 연봉 1억 1,700만 원입니다. 80%도 과해 보이는데 100% 지급을 "과감히 날치기"까지 하겠다하여 '논란입니다'.

 

'수리모델링 TF 보고서'에 따르면 현행 거리두기 효과를 반영할 경우 다음주 23일 확진자 수가 1,8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는데요.(R = 0.8 임을 가정했고 현재 1.25~1.3) 3차 대유행은 지금보다 유행 규모가 작았음에도 정점에서 떨어지기 시작할 때까지 무려 43일이 소요될 정도로 상당히 장기간 유행이 지속됐으며 지금은 유행규모나 변이 비율, 특성으로 훨씬 더 어려운 상황이므로 4차 대유행 여파가 길어질 전망입니다.

 

"마스크 벗기는 언제쯤 가능할까?" 정제훈 교수는 "9~10월에 전국민의 70%가 백신 접종을 마치고 일상으로 천천히 돌아가는 것"이라며 "코로나는 종식되지 않을 것이고 백신 접종을 통해 사망률을 줄이면서 늦어도 '내년 여름'에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지 않을까 예측해본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 수도권 인구의 대규모 이탈이 예상되고 정부는 4차 대유행이 꺾일 때까지 이동과 모임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콕'해 줄 것을 권유하고 있지만 제대로 지켜질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지지피아 2021.07.17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백신도 지원금도 타이밍이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야가 좀 이런 문제는 머리를 맞대고 빠르게 진행해야죠. 시원하게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BlogIcon T.B 2021.07.17 0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델타 변이가 계속 지적됐는데도 늦장 대응이 화근이 됐습니다. 백신 수급난은 올해 초 그 난리가 났는데도 전혀 개선되지 않았구요. 희안한 방역 정책에 표계산만 하니 총체적 난관입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