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또 외신지에 실린 코미디 방역"


4년 만에 전설이 된 MB 시절은 고사하고 "빚내서 집사라." "하우스 푸어 만든다."며 그 난리를 치더니 그냥 푸어(poor)를 만든 건국 이래 '유례를 찾기 힘들다'는 나라에서 기어이 방역 조치에 '불복 조짐'입니다. '여전히 불투명'한 백신 수급에 정기석 교수는 "많은 사람이 속았다고 생각한다"며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낱낱이 밝혀야 재발하지 않는다."고 말하였고 천은미 교수는 ("백신은 충분합니다."만 하지말고)"정부가 솔직하게 소통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NYT에까지 실린 "Naeronambul"에 이어 '코미디 방역'이 월드 클래스로 또 망신살이 뻗쳤습니다. '가디언'과 'BBC'에 따르면 BTS의 버터(110bpm)는 되지만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130bpm)은 안된다고 말하였는데요. "관련업계 및 업계 종사자들과 수차례 협의했다."는 해명도 줌바협회에만 물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웜업 bpm이 130부터가 적절해서 130bpm을 제안했더니 "그것보다 낮으면 격하지 않은 것 아니냐?" "그래서 그렇게(130보다 낮은 120bpm) 기준을 정한 것 같다. 다른 업종 종사자분들은 (간담회에) 없었다."고 말하였습니다.

 

 

 

"방역에 왕도는 없다. 소통하고 점검하고 현장에 다가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아니라고" 우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① 날 더운데 샤워도 하지 말라는 의도는 ②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샤워실 내 전파를 막고자 함이다? = 그럼 식당과 카페는 무엇일까요? 실내체육 업계 관계자는 "수업을 하지 말라는 무언의 압박 같은 느낌"이라며 "과학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차라리 문을 닫으라는 것 아닌가 하는 방역 규제들은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거리두기 효과는 통상 7일이 지나야 나오고 현 상황이면 다음달 중순 하루 확진자 2,300명을 돌파한다는 마지노선 2,000명+가 '더 앞당겨질 수도' 있는데요. 나랏빚이 963조인데 또 빚내서 '부자들에게 퍼줄판'에 이 난리가 났음에도 '선별지원을 하던가' 먹고 살게나 해주던가 '공존 전략'도 불가한데 언제까지 자영업, 소상공인들만 희생돼야 하냐는 '불만이 제기되는 중'입니다.

 

 

상황이 나아질 조짐이 보이지 않자 "자영업자는 K방역을 위한 노예인가요? 제대로 된 손실보상도 없이 강제규제만 하는 고혈을 쥐어짜는 정책을 어떻게 따르나요?"라는 글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왔습니다. "공익을 위한 K방역은 자영업자에 대한 규제만 있다"며 "이전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거리두기 3단계에는 대기업, 대형마트, 중소기업도 규제대상이었지만 이번에 싹 빠졌다. 대형마트는 특별연장까지 한다" "대출도 안 되고 수익도 없어 매장유지를 위해 집도 팔고 차도 팔고 가진 것 모두 팔고있다" "자영업자보다 무시당하는 사람 이젠 대한민국에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코로나 19 초기 "입국제한 해야한다."고 전문가들이 수차례 문제를 제기해도 "코로나 종식"을 선언한데 이어 "우리는 충분합니다." 퍼줬다가 마스크 수급난까지 겪었던 적이 있는데요. 시노백 등 효능이 낮은 백신을 접종한 입국자들이 자가격리 없이 들어오는 해외 입국자들에 대한 '느슨한 방역기준' 우려가 확인됐습니다. 델타 변이의 전파력을 감안한다면 거리두기는 왜 하는건지 '자가격리 면제자 코로나 확진'이 나왔으나 해외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시행을 잠정 유보해야 한다는 지적에도 관계자는 "별도 검토는 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무룡산참새 2021.07.15 0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WHO의 국제 승인을 그대로 가져와서 이런 일이 터지는군요.
    시노팜. 시노백은 중국인들도 인정한 물백신인데도 참…..
    근데 헬스장 아이디어는 어느부처 아이디어인지…..🤣🤣🤣
    그냥 기본수칙 2인까지만 가능한 모임으로 가져야겠어요.
    저는 이미 가족 이외에는 사람을 만나지 않습니다.

    • BlogIcon T.B 2021.07.15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딱 봐도 전형적인 탁상행정에 기어이 사달이 났... 할거면 하던가 말거면 관두던가 희안한 살생방역?에 엄한 사람들만 죽어나갈 판이네요

    • BlogIcon 무룡산참새 2021.07.15 0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라리 유흥업소와 클럽 등의 영업을 전면 중단하는게 더 이성적이겠어요.

      그것도 전국 동시에 해야 효과있는 것이 수도권에서 통제해봤자 다른 지방으로 퍼트리는 양상이 강합니다.
      지금 부산이나 대구에서도 유흥업소에서 터진게 지금까지 인원이 늘고 있으니까요.
      지금 상황에서도 더 통제가 안되면 유럽에서 하는 Lock down을 실시할 수도 있으니까요.

    • BlogIcon T.B 2021.07.15 07: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부산 시작됐구요 대구도 헬스장 나오기 시작했구요 유흥업소, 클럽, 노래방, 식당, 카페 등 매번 나오는 곳이구요. 그러니까 차라리 짧고 굵게 선제대응으로 록다운을 시키고 보상이나 충분히 해주던가 꼭 일이 터져야 하나 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2. BlogIcon 지지피아 2021.07.15 06: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도 죄인은 아니죠. 함께 이겨내야 할 뿐. 감사합니다. 시원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