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12 국내 출시일 10월 말에서 11월 초

T.B 2020. 9. 27. 10:02


'아이폰 12' 공개일이야 애플이 정하기 나름이라지만, 영국과 네델란드 이통사 직원으로 부터의 소식을 '종합' 하면 현지시각 10월 13일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에서 노트20, 폴드2에 이어 "5.4인치 아이폰 12 미니"에 대응하는 S20 FE 까지 출시한 만큼, 공개일이 머지 않았다는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는데요.


27일 '국내 업계따르면', 아이폰 12의 국내 출시일이 10월 말에서 11월 초가 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한국은 이통사, 등록 절차 등의 특성상 n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잦고, 올해도 1차 출시 후 1~2주 내 출시되는 1.5차 출시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올해 4종의 아이폰 12 라인업은 mmWave와 sub-6GHz 5G를 지원합니다. 저가형(5.4인치, 6.1인치)은 sub-6GHz만, 고가형(6.1인치, 6.7인치)은 mmWave와 sub-6Ghz 를 모두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고, 차이점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28GHz 대역 인프라가 없음으로 상용화 초기에는 B2B 위주로 장비를 구축할 예정이기 때문에 mmWave를 바로 이용하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소식으로, ① 작년에 '헬스케어' 를 정리하면서 짧게 '소개' 했던 기업가치 130조원의 우버(Uber) 몰락으로 화제가 되었던 슈퍼 펌프드(Super Pumped)가 한국어 번역서로 '출간'되었습니다.


② 넷플릭스 창업자인 마크 랜돌프는 "펜데믹은 다시 오지 않을 기회이자, 설사 백신이 나온다고 해도, 코로나 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 이라 '확언' 했습니다. 입학만 해준다면, '아이폰을 뿌리는' 지방대학들을 보면 '우려' 가 현실이 되었고, 자영업자와 소공상인들 뿐만 아니라 '기간 산업' 까지 여파가 온 것을 보면, 사회 전반적으로 '펜데믹 조정' 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