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밍치궈 애플 아이폰 12 박스에 이어버즈 또는 충전기 포함되지 않을것

T.B 2020. 6. 29. 00:27


애플은 차세대 아이폰 라인의 포장을 엄청나게 줄일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는 이전에 애플이 더이상 아이폰 12에 유선 이어버즈를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으며, 금일 보고서에 따르면 이제 전원 어댑터 또한 별매될 것이라 예상하였다.


궈는 애플이 아이폰 11과 비슷한 가격/마진율로 아이폰 12가 계속 판매되기를 원하고 있으며 인-박스 악세서리들을 빼면 5G 네트워킹 부품들의 가격을 상쇄시킬 것이라 말하였다. 이는 아마도 아이폰 포장의 크기를 상당하게 줄여서 애플의 수송 비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환경에도 더 나을 것이다.


궈는 이전에 '등장한' 20 W 전원 어댑터는 사실이지만, 아이폰 12와 함께 제공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대신에, 20 W 전원 어댑터는 선택적 구매로써 별매될 것이다.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미 많은 수의 충전기와 이어버즈가 주변에 있기 때문에, 빼버려도 실제로는 불편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애플이 모든 악세서리들에 가격을 책정한다는 것은 분명하게 커뮤니티 불만으로 이어질 것이다. 인-박스 이어버즈 제거는 애플의 에어팟 제품들의 판매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문: '9to5Mac'


아이폰 X 출시 당시, 애플이 받았던 비난들 중 하나가 신규 고객들을 유입시킬 생각은 안하고, 충성 고객들에게서 수익을 내려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아이폰 SE 2세대가 있기는 하지만, ①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유입이 배제되었으며, ② "슈퍼 사이클" 에 걸린 유저들은 아이패드 어댑터가 있지 않은 이상 여전히 5W 충전기를 사용중일 것입니다.


즉, 번들 이어버즈야 어차피 사용빈도도 낮고 3.5mm 헤드폰잭이 없다는 점에서 불필요함에 설득력이 있으나, 아이폰 12를 구매한다면 20 W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하는 상황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