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스크린 내장 터치ID 아이패드와 자체 컨트롤러 개발중

T.B 2020. 4. 21. 07:22


차세대 애플 제품들을 몇차례 유출시켜왔던, 트위터 계정 @'L0vetodream' 은 정확한 것으로 판명된 애플의 3월과 4월 출시의 세부사항들과 함께, 최근 애플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예측들을 공유해왔다.


지난 3월에 말했던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애플이 ① 자체 게임 컨트롤러를 개발중이고, ② 차세대 아이패드에 mini-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며, 슬림 베젤 디자인을 위해 페이스 ID가 아닌 스크린 내장 터치ID가 사용될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최신 아이폰 12 도면 유출로 보이는 것으로 부터 볼수 있듯이,  차세대 아이폰에서 커다란 수신부(earpiece receiver)를 '제거할 것'이라 예상했다.(via 'Jon Prosser')


아이폰 12 최종 디자인에 반영될 것이라는 루머들로 인해, 요몇일 사이 더 작아진 노치 루머가 화제였다. 우리는 하이엔드 아이폰 12 모델에 현재 아이폰들 보다 '극적으로 더 작아진 베젤'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노치 크기가 줄어드는 것을 포함한다.


Jon Prosser는 새로운 노치 디자인을 그린 도면으로 보이는 것을 공유했다. 이 이미지들은 애플이 센서와 카메라 간의 공간을 줄이면서 스피커와 마이크로폰을 노치 영역 밖 위로 올리는 방법을 보여준다. 대신에, 스피커는 노치 영역으로 끼워넣기 보다는 일반 베젤 라인에 맞춰져 위로 자리잡는다. 결과적으로 현재 아이폰 노치 넓이의 약 절반 가량이 될 것이다.



지난 3월, @L0vetodream 계정은 애플의 신제품들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것에 관한 분석을 공유한 바가 있다. 당시 그는 '2세대 아이폰 SE' 와 '2020 아이패드 프로' 출시에 대해 정확하게 말한 바가 있다.



이 목록에는 4종의 아이폰 12 라인업, iMac과 애플TV 업데이트, 오래 기다려진 초광대역/블루투스 에어태크(AirTags) 사물 추적기와 같은 우리가 이미 예상했던 몇가지 제품들이 포함된다. 최근 블롬버그에 '보도됐던' '홈팟 라이트'(HomePod Lite)도 언급된다. 가장 흥미로운 것으로, 새로운 에어팟 X 와 mini-LED 및 스크린 내장 터치ID의 아이패드 에어가 언급되어 있다. 이 계정은 아이폰 SE를 아이폰 9처럼 부정확하게 네이밍한 적이 있음으로, 언급된 아이패드 에어와 같은 브랜딩 결정은 다를 수 있다.


우리는 한동안 애플의 향후 mini-LED 제품들에 대한 보도들을 들어왔지만, 애플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로 생체인증을 통합시키는 중이라는 언급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전에 밍치궈는 애플이 2021년에 터치 ID와 페이스 ID를 스크린 아래로 내장시킨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 보고한 바가 있다.


적어도 이 목록에 따르면, 애플의 Mac 라인에 매우 기대되는 ARM 전환은 12인치 맥북의 부활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것은 이 반-익명의 트위터 유저가 애플이 자체 게임 컨트롤러를 개발중이며 올해 또는 내년에 출시할 준비가 될 것이라 말한 점일 것이다. iOS 13에서 애플은 서드-파티 MFi 게임 컨트롤러 악세서리들의 범위를 보완하고자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애플이 자체적으로 컨트롤러를 개발중이라면, 이는 또다른 혁신이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우리는 애플이 차세대 애플 TV 리프레쉬에서 그래픽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시작하여 향후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를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라는 루머들을 들어왔으며, 컨트롤러는 그 퍼즐에 대한 또하나의 조각이 될 것이다.


@L0vetodream 계정은 보다 많은 유출들이 있을 것이라 티징했음으로, 우리는 흥미로운 개발 현황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것이다.


원문: '9to5Mac'


코로나19로 더욱 인기가 있는 게임 분야가 강화될 것임으로, 내부적으로 자체 컨트롤러를 개발중일 수 있다. 는 소식이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