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14 코드 아이폰 12 프로만 ToF 센서 탑재될 것



9to5Mac은 이미 애플이 ToF(Time OF Flight) 센서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개발중임을 확인하였다. 우리는 이제 아이폰 12 라인업에서 '아마도' 후면 카메라에서 동일한 센서를 사용하는 새로운 아이폰 모델의 존재를 확증하는 iOS 14 코드를 기반으로 증거를 발견하였다.


● 9to5Mac에서 본 iOS 14 코드에는 코드네임 "d5x"의 새로운 아이폰에 관한 세부사항들이 포함된다.

● 아이폰 11 라인업이 "d4x"로 식별되기 때문에 새로운 2020년 아이폰들일 수 있다.

● 이 새로운 모델들 중 2종의 모델만이 ToF 센서가 내장된 것으로 등재됐다.

● 이는 우리가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중이라는 것을 말한다.


새로운 카메라 셋업은 ToF 3D 센서, 광각 렌즈, 초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가 포함될 듯하다. ToF 센서는 새로운 증강현실 기능에 쓰일 것이다. 9to5Mac은 애플이 iOS 14를 위한 새로운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중이라 보도한 바가 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AR을 통해 주변 환경의 보다 많은 정보를 얻도록 하게 할 것이다.


ToF 센서는 아이폰 X 이상의 신형 모델들에 쓰인 전면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와 유사한, 적외선 프로젝터가 탑재될 것이다. 이는 아이폰이 환경으로 부터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s, 점군 데이터)를 캡처하여 이를 기반으로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ToF 센서의 목적들 중 하나는 측정(Measure) 앱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이러한 단말기들에서 정확한 거리와 측정 계산을 하게 할 것이다.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지난 2019년, 2020년에 도입되는 새로운 아이폰들 중 2종이 후면 카메라에 ToF 센서를 탑재할 것이라 말하였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