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14 코드 5.5인치 아이폰 9 플러스 또는 SE 2 플러스 개발중임을 확인



9to5Mac, MacRumors 등의 애플 매체들 뿐만 아니라 밍치궈를 포함한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들은 상반기 대화면 저가형 아이폰은 회의적으로 예측 했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해 3월 이벤트가 취소 되는 등, 애플의 신제품 주기 또한 불분명해졌습니다. 이번 소식은 애플이 아이폰 9 플러스 또는 아이폰 SE 2 플러스가 될 수 있는 대화면 저가형 아이폰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9to5Mac은 iOS 14 코드를 통해 차세대 아이폰 9에 관한 몇가지 새로운 세부사항들을 알아왔다. 이제 우리는 애플이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모두를 대체하기 위한 아이폰 9 뿐만 아니라 더큰 "아이폰 9 플러스" 또한 개발중이라는 증거를 발견하였다. 4.7인치 하드웨어에 대한 루머들이 부품 공급망을 통해 보도되어온 반면에, 저가형 아이폰의 대화면 버전을 지원하는 증거는 이번이 최초이다.


우리는 이미 4.7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터치ID가 내장된 홈버튼이 포함될 것이라는 팩트를 포함하여 새로운 저가형 스마트폰이라 알려진 애플의 아이폰 9에 관한 몇가지 세부사항들을 알고 있다. 이제, iOS 코드 조각들 덕분에 우리는 이 새로운 아이폰에 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다.


우선, 애플은 아이폰 9 플러스라 네이밍 될 수 있는(또는 '아이폰 SE 2 플러스' 등 적어도 애플이 이 라인에 네이밍하는 플러스 모델) 아이폰 9의 대화면 버전 또한 개발중인 듯하다. 이 아이폰들이 4.7인치와 5.5인치 버전을 특징으로 하는 아이폰 8 라인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했을때 이치에 맞게 될 것이다.


증거들은 두 기종 모두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에서 사용된 A13 바이오닉 칩으로 구동될 것이다. 이는 어떤 사람들은 고가형 스마트폰에 돈을 지불하기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아이폰 6와 아이폰7과 같은 구형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아이폰 9을 보다 유력한 선택지로 만들 것이다.



이 아이폰들은 아이폰 7에서 도입되고 아이폰 8까지 유지된 솔리드 스테이트(solid state) 센서의 홈버튼이 탑재될 것이다. 이는 클릭을 시뮬레이션하여 하드웨어 고장을 감소시키고자 탭틱 엔진(Taptic Engine)을 사용하는 홈버튼 부품 변경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가형 모델이 될 것인 만큼, 아이폰 9과 아이폰 9 플러스는 페이스 ID 대신에 터치 ID를 제공할 것이다. 사용자들은 일부 구형 아이폰들에서 불가한 애플 페이와 Express Transit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모델들은 또한 아이폰 8 또는 아이폰 X이 아닌 아이폰 XR, 아이폰 XS와 아이폰 11에서만 가능한 NFC 태그들을 백그라운드에서 스캔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몇가지 루머들이 아이폰 SE 2라 불릴 것이라 말하듯이 아이폰 9과 아이폰 9 플러스의 네이밍은 단지 추측에 불과하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아이폰 9 또는 아이폰 SE 2는 iOS 13.4 배포와 함께 또는 이후 올 봄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iOS 14 코드와 관련하여, 우리는 J417, J418, J420, J421 모델을 발견하였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4가지 변종으로 출시될 것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델들은 아마도 11인치와 12.9인치 모델들의 WiFi 와 셀룰러 버전일 것이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ToF 센서가 탑재된 트리플-렌즈 카메라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문: '9to5Mac'


기업이 내부적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준비중이라는 일반성과 코로나19로 침체되는 글로벌 경기를 감안한다면, 애플의 제품 주기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