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4 베타2 새로운 기능들

T.B 2020. 2. 20. 09:11

애플에서 베타1 배포 후 일주일만이자 iOS와 iPadOS 13.3.1 배포 후 2주만에 금일 iOS 13.4, iPadOS 13.4, macOS Catalina 10.15.4, watchOS 6.2, tvOS 13.4의 2번째 베타를 배포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추가적인 변경사항들과 운영체제에 대한 수정을 포함한다.


베타1 에서, 애플은 새로운 메일 툴바, iCloud 파일 공유, 새로운 미모지 스티커들과 iOS와 Mac 앱에 대한 유니버셜 구매 지원을 소개했다. 이번 베타에서는 TV 앱에 대한 수정된 설정 섹션, 툴바 수정과 애플이 개발중인 CarKey 기능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있다. 우리는 글쓴 시점까지 iOS와 iPadOS 13.4 베타2에서 발견한 모든 변경사항들을 정리하였으며 새로운 기능이 발견된다면 이 목록에 추가될 것이다.


TV 앱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TV 앱 설정을 업데이트하였으며 데이터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을 제어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을 다수 추가했다. 디폴트로 꺼진 옵션으로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에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위한 옵션이 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LTE 네트워크를 사용할 때 아이폰에서 TV 앱의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설정을 조절하고자 할 것이다.


시간당 최대 600MB로 사용이 제한되는 Data Saver와 함께 WiFi 또는 셀룰러를 통한 "Data Saver" 동영상 또는 "High Quality" 동영상 스트리밍 옵션도 있다. 다운로드의 경우 빠르게 다운로드 하기 위해 낮은 품질의 Fast Downloads 또는 더 고화질일 뿐만 아니라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느린 다운로드의 High Quality 옵션이 있다. 애플은 High Quality 다운로드 동영상에 HDR 이 포함된다고 말하였다.


새로운 설정 아래에는 기존에 있었던 Show Sports Scores, Use Play History와 Video Definition 의 모든 토글들과 함께 표준 Siri & Search 와 알림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메일 툴바


애플은 베타1의 메일 툴바에서 의도치 않은 이메일 삭제를 막고자 삭제 버튼을 회신 버튼에서 멀리 이동시켰으며 베타2에서 다시 툴바를 수정했다. 업데이트 된 툴바는 이전 베타의 플래그 아이콘을 제거하였으며 최우측에 배치된 회신 버튼을 중앙으로 이동시켰다. 폴더와 삭제 아이콘은 동일하게 유지됐다.




iOS 13.4 베타2



iOS 13.4 베타1


CarKey


애플은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에서 NFC-호환 차량의 잠금해제, 시동과 차량키 공유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CarKey"를 개발중이다. 베타1에서 확인되었듯이 CarKey 디지털 키는 (가족 또는 등록된)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지만 베타2는 애플캐쉬 결재 처럼 키가 iMessage 대화에서 사람들에게 보내질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새로운 정보가 추가됐다. CarKey를 보내는 사람들은 그 디지털 키를 사용하여 소유자의 CarKey가 사용가능한 차량에 접속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기타 변경사항들


 iOS 13.4 베타1에서의 알림센터 알림 표기 버그 수정

● 실행이 원활하지 않던 일부 앱들의 빠른 실행


원문: 'MacRumors'


iOS 베타 또는 퍼블릭 베타를 쓸 정도라면, 이런것까지 설명을 해야할지는 '모르겠으나', 업데이트 전 2가지 '기본 사항' 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첫째, 약관 둘째, 백업입니다. 이전 iOS 13.4 베타1에서는 사소한 버그들과 사용자 환경 또는 기종에 따라 '심각한 버그'(통화 불가)가 확인된 바가 있습니다. 사실, 백업은 베타 또는 퍼블릭 베타 사용 유무와 상관 없이 습관화 되어야만 합니다.


기타 소식으로는 '파워비츠 프로', '아이패드들' 할인 소식입니다. 애플코리아 공홈에서 정가와 배대지 비용을 감안한다면 별 차이가 없을 수도 있지만, '아마도' 루머의 '파워비츠4' 와 새로운 플래그십 아이패드 프로 출시의 정황일 수도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또한 '업데이트' 소식이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또는 애플뮤직 사용자들은 태그 편집을 하지 못하거나,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편집 후 아이튠즈로 동기화 시켜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가사를 추가하여 동기화 시킬 수 있는 Musixmatch와 같은 서드파티들이 이용되어 왔는데, 디폴트로 지원하는 기능이 테스트 중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요몇일 '직구' 겸 30일 이용하게된 '아마존 뮤직' 프라임(Prime)과 비교해봐도 스포티파이가 'No.1'인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스포티파이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