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4 베타1 버그와 다운그레이드 방법

T.B 2020. 2. 12. 16:55

몇일전 배포된 'iOS 13.4 베타1' 과 '퍼블릭 베타1' 업데이트에서는 이전의 iOS 버전에서 많은 버그들이 수정된 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기종에서 일부 유저들 사이에 몇가지 버그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첫째, 알림센터 버그로 알림판의 알림들이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 버그가 보고된 바가 있으며 둘째, 일부 특정 앱들이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셋째, 심지어 통화가 안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iOS 베타 약관을 충분히 숙지했고 백업을 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습니다만,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업그레이드를 하기전에 백업을 했다는 전제 하에서 api tickets가 유효한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OS 다운그레이드를 간단하게 진행하는 또다른 방법은 '3uTools' 입니다. 사용법은 '케이블 연결 → Flash & JB → Retain User's Data(사용자 데이터 유지) 체크 → api tickets가 유효한 버전을 선택, Download → Flash' 를 누르면 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만약 Retain User's Data를 체크하지 않고 Flash를 누를 경우 기존 데이터들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iOS 13.4 베타1은 아이패드 10.5 프로, 아이폰 XS Max,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테스트해 보았으며 현재 사용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버그는 아이폰 6S 플러스에서의 알림 버그와 일부 앱(다음 카페앱)이지만, 통화 불가와 같은 버그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같은 기종이라 할 지라도 사용자 환경 또는 특히 현재는 안정화되었다지만 이전 부터 수많은 오류가 보고된 바가 있는 OTA 업데이트라는 특성상 업데이트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굳이 안해도 되는 다운그레이드를 3UTools로 다운그레드 후 테스트 결과 (바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종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① 일부 앱 복원(및 실행) 오류 ② Wi-Fi 연결 오류가 확인된 바가 있으니 백업이 없는 상황에서 전화 통화가 불가하여 다운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면 시도해 볼만 하지만, 백업했다면 서드파티가 아닌 아이튠즈를 통한 '정상적인 방법' 으로의 다운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