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4 베타1 새로운 기능들

T.B 2020. 2. 6. 14:02


애플에서 금일 다음 소프트웨어 배포의 일환으로 iOS 13.4, iPadOS 13.4, macOS 10.15.4, tvOS 13.4와 watchOS 6.2 의 '첫번째 개발자 베타' 를 배포하였다. 이번 배포의 새로운 기능들은 정리해보도록 하자.


금일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경사항들 중 하나는 개발자들이 이제 그들의 앱들을 단일 구매(single purchase, 번들링)로써 (기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 TV 외)macOS와 iOS 버전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iOS, macOS 를 모두 사용하는 유저들은 유니버셜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을 한번의 결재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번들링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또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 공유에 관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원래 지난 가을 iOS 13에 포함될 계획이었으나, 애플은 2020년 봄까지 연기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 공유는 애플 유저들이 폴더를 한번에(통째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고, 변경사항에 따른 폴더의 컨텐츠를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다.


iOS 13.4 의 새로운 것은 무엇일까?


● 애플은 개발자들이 Mac 과 iOS 앱들을 'single purchase' 로써 판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 iOS 13.4 베타의 새로운 'CarKey'는 잠금해제, 시동 및 NFC 차량키 공유의 빌트-인 지원을 도입했다. NFC를 지원하는 차량에서 아이폰, 애플워치가 근접해있을 때 지원하며 월렛 앱을 통해 등록한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도록 한다.


● CarPlay의 새로운 통화 제어와 서드-파티 네비게이션 제어 지원


● iOS 13.4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 공유 지원을 포함한다. (via Ryan Christoffel)


● 진 앱에서 새로운 키보드 단축어를 사용하여 탭, 검색, 앨범 생성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 풀스크린 모드에서 키보드를 사용하여 삭제, 복사, 편집 모드로 진입할 수도 있다.


● TV 앱에서 마이너 수정: 라이브러리 탭에서 가족 공유



● macOS에서 스크린타임 커뮤니케이션 제한


● 사용자의 위치 정보에 접근하려는 앱들이 iOS 13 이후 접근 권한이 제한된 바가 있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 이전에 인증된 후 해당 앱이 매번 인증을 요청할 때, 단말기에서 즉시 위치 인증 프롬프트가 표기된다.


● 9가지 종류의 새로운 미모지 스티커 




● watchOS 6.2는 인-앱 구매 지원을 포함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watchOS 앱들 내에서 직접 인-앱 구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임으로 유저들은 프리미엄 컨텐츠, 디지털 굿즈, 구독 등을 접할 수 있다.


● iOS 13.4는 '새로운 메일 툴바' 를 포함하며, iOS 13에서 도입된 저질 설계를 수정한다.


● 아이패드에 연결된 키보드의 하드웨어 키(modifier key) 재구성



● 새로운 Shazam 단축어 동작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