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3 베타2와 퍼블릭 베타2 NFC, USB, 라이트닝 FIDO2 보안키 에 관한 사파리 지원

T.B 2019. 11. 13. 08:41


애플에서 금일 iOS 13.3, iPadOS 13.3의 두번째 개발자 베타2와 퍼블릭 베타2를 배포하였으며 변경사항들 중 하나는 NFC, USB 및 라이트닝 FIDO(Fast IDentity Online)2-준수 보안키에 관한 사파리 지원을 포함한다.


애플은 iOS 13.3 베타2의 릴리즈 노트에서 공식 지원을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h/t 'Ricky Mondello')


Safari


새로운 기능들


이제 필요한 하드웨어를 갖춘 기기에서 Safari, SFSafariViewController 및 WebAuthn standard를 사용하는 ASWebAuthenticationSession 의 NFC, USB 및 라이트닝 FIDO2-준수 보안키를 지원한다.


시장에는 다양한 선택지들이 있으나 Yubico는 USB-C와 라이트닝 FIDO2 보안키를 시장에 최초로 도입하였음으로 라이트닝 포트가 있는, Mac과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폰 모두 애플 유저들의 선택을 쉽게 만들것이다. 'YubiKey 5Ci' 는 $70에 판매되고 있다.


Yubico는 USB-C의 현재 호환되는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YubiKey 5Ci 의 USB-C 연결은 구글, 마이크로스프트 계정, 드롭박스, 페이스북, 트위터, GitHub, Dashlane, Keeper Security 등 광범위한 서비스에서 쓸 수 있다. YubiKey 5Ci 의 라이트닝 연결 지원은 현재 Brave 브라우저를 통한 다수의 서비스들 뿐만 아니라 1Password, Bitwarden, Dashlane, Keeper Security, LastPass, Okta 를 포함하여 지원하는 iOS 앱들이 늘어나고 있다.


라이트닝 보안키를 지원하는 앱과 서비스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