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 다크모드 아이폰 배터리 수명에 상당하게 도움되

T.B 2019. 10. 21. 00:06


다크모드는 올해의 iOS 13의 핵심 기능들 중 하나로, 서드-파티 앱들과 웹사이트들이 빠르게 지원하였다. 이번 주말 PhoneBuff로 부터의 새로운 테스트는 다크모드가 라이트모드 보다 얼마나 더 배터리 수명이 나아지는지를 알아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테스트 단말기로 아이폰XS를 사용한 PhoneBuff는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 상태에서 iOS 전체의 다양한 작업들을 수행하고자 로봇팔을 사용하였다. 이 테스트는 메시지 앱, 구글 맵 검색, 유튜브 동영상 시청 등이 포함된다.


최종 결과는 실제로 매우 인상적이다. PhoneBuff의 테스트는 다크 모드를 사용한 아이폰XS가 라이트모드를 사용하는 아이폰XS 보다 훨씬 더 느린 페이스로 배터리가 닳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세부사항은 디스플레이가 200 니트 밝기로 설정되어 테스트가 수행되었다는 점이다. 더 밝은 그리고 더 어두운 밝기 설정에서 몇가지 다른점을 알게 될 것이지만, 모든 시나리오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아이폰XS는 라이트모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오래갔다.


또다른 중요한 세부사항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단말기의 배터리 수명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이다. 이 단말기에는 아이폰X, 아이폰XS 및 아이폰11 프로가 포함되지만, 아이폰XR 또는 아이폰11은 포함되지 않는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