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마존 iOS 아마존 뮤직 앱을 통해 무료 광고-기반 음원 제공

T.B 2019. 11. 19. 18:42


아마존에서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Amazon Prime membership) 또는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Amazon Music Unlimited) 구독 없는 아마존 뮤직 사용자들이 iOS 기기에서 무료로 플레이리스트와 라디오 스테이션을 들을 수 있다고 '발표하였다'.


아마존은 에코(Echo) 기기들에서 무료 음원 기회를 제공해왔지만, 현재 안드로이드와 파이어 TV(Fire TV) 기기들과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에 대한 기회를 확장하는 중이다. 무료 아마존 뮤직은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 뮤직은 구독 또는 신용/직불카드를 요구하지 않으며 미국, 영국 및 독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에 따르면, 유저들은 "모든 노래, 아티스트, 시대 및 장르" 를 기반으로 하는 수천개의 방송국들을 청취할 수 있다. 일부 플레이리스트들에는 ""All Hits," "Fuego Latino," 및 "Holiday Favorites." 가 포함된다.


아마존 뮤직은 아마존 프라임 멤버들과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 구독자들에게 이미 혜택을 주고 있었음으로, 기존에 아마존 구독을 하지 않았던 유저들을 위한 것이다.


프라임 멤버들은 광고 없이 수천개의 플레이리스, 스테이션들과 함께 200만곡 이상의 카탈로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는 5,000만곡 이용을 제공한다.


원문: 'MacRumors'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아마존 뮤직은 스포티파이(Spotify)를 연상시킵니다만, 광고만 보면 컨텐츠를 거의 제한하지 않는 스포티파이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라고 ('이전글' 에서 소개했던 내용과 똑같기 때문에) 끝낼까 하다가, 사용 방법을 짧게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Step1. 아마존 뮤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출시 국가(미국, 영국, 독일)의 앱스토어 ID가 필요합니다. 만약 해당국가의 ID가 없다면 우선 ID 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미국 앱스토어 ID를 권합니다.



Step2. 한국 앱스토어 ID를 로그아웃 한 다음, 미국 앱스토어 ID로 로그인 후 'Amazon Music' 을 설치합니다.



Step3. VPN 후회 앱을 이용하여 원하는 접속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한 후, 아마존 뮤직 앱을 실행합니다. 아마존 ID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OPT 인증을 요구합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OPT 인증을 진행합니다.



Step4. 앱에서 표기되는 안내에 따라 진행한 다음에 접속국가를 미국으로 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된 후에는 VPN 우회 앱 실행을 중단해도 되고, 앱 설치후 이 단계까지 마쳤다면, 앱스토어 ID를 다시 한국으로 변경해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VPN 중단 후 음원을 재생하면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마존 뮤직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종료 후 재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재생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스포티파이가 로컬 서비스 제한이 있는 것 처럼, 아마존 또한 로컬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글' 을 참고하길 바라고 요점만 정리하면, '앱 최초 실행시 마다(24시간 내 1회 권장) VPN 우회 후 앱 실행 → VPN 종료 후 앱 사용' 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