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NSCA에서 말하는 일반적인 음료 섭취의 지침

T.B 2020. 1. 3. 17:48


인터넷, 유튜브, SNS 등을 검색해보면 10억개 이상의 결과들과 마주치는 '미신' 들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가릴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는 전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단체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NSCA 또한 그러한 단체들 중 하나로 트레이닝, 영양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찾았다 하더라도, 이 컨텐츠가 제대로 된 컨텐츠인지 그렇지 않은지를 구분하는 것은 사전 지식이 없다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전 글에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하루 물 8잔에 관한 미신' 을 소개한 바가 있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NSCA 체력관리의 정수' 4장에 실린 일반적인 음료 섭취의 지침(General Fluid Intake Guidelines) 입니다.


NSCA라는 단체 특성상 스포츠 퍼포먼스에 관한 수화(Hydration) 뿐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과 무기질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SCA Essentials Of Strength and Conditioning 의 3판이 'NSCA 체력관리의 정수' 이고, 4판이 'NSCA-CPT, CSCS 대비 트레이닝의 정수(임완기 외 28명) ' 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4판은 9장 건강의 기본 영양 요소, 체액과 전해질, p.196 에 설명 되어 있습니다.


증량, 감량, 퍼포먼스까지 안전하고 확실한 영양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스포츠영양학' 또는 '건강.스포츠영양학 길라잡이' 를 참고할 수 있으며 NSCA Korea의 교재 정보는 '여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 관련 전공이 아닌 분들께서 운동을 배워보겠다고 주문부터 하기 보다는 체육계열 전공이 있는 가까운 대학 도서관에서 일단 읽어보고 정하거나 오프라인에서 '운동지도자' 를 찾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


일반인들이 이런 내용들을 알아야 할까? 모르면 또 어떻겠습니까만은 '알면' 좋습니다. '이론 없는 실기와 실기 없는 이론 모두 부질 없으나, 이론 없는 실기는 아예 없기 때문' 입니다. 이론 없이 배운 실기가 A점까지 완벽하더라도 B점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음료 섭취의 지침에 관한 전체 내용은 '여기'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출처: 'NSCA Kore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