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대 인기 다이어트 트랜드

T.B 2019. 12. 19. 07:27


구글(Google)에서 "Diet" 를 검색하면 체중을 감량하고, 근육을 만들고, 더 오래살 수 있다는 소위 '최고의 방법' 이라는 10억개 이상의 결과들과 마주치게 된다. 그러나, 식이요법(diet)은 넓은 표현으로, 아마 당신도 알고 있듯이 본인의 선호도와 목적에 기반하여 식단 계획을 구성하는 수십가지 방법이 있으며 인터넷은 그점을 반영한다.


구글에서 최근 올해 검색 시스템에 입력된 가장 인기있는 단어 목록인 "2019년 올해의 검색어"를 공개하였다. "Diets" 카테고리는 몇가지 오래 동안 선호되어온 식단들이 만든 목록과 함께 몇가지 잘 알려지지 않은 항목들 또한 등장하여 다양했다. 이 트랜드들 각각을 구글링 하는 시간을 덜어주고자 우리는 2019년에 가장 많이 검색된 10가지 다이어트를 조사했고, 각각에 간략한 설명을 첨부했다. 그것들 중 몇가지 — 예를 들면, '간헐적 단식' — 권장하는 반면에, 다른 몇가지들은 너무 극단적임으로 스스로 시도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구글 코리아에서 '공개한' 올해의 검색어를 살펴보면 6개 카테고리 중 국내 종합 4위와 TV 부문 1위로 2개 부문에 오른 'SKY 캐슬', 2위 '호텔 델루나' 가 눈에 띈다. 입시특혜 의혹이 도화선이 되어 그 민낯이 여실히 드러나 전국을 들썩였던 '조국' 이 인물 부문 5위를 차지하였으며 그밖에 연예인 논란 검색어들이 상위권들을 차지했다.


1. 간헐적 단식


지금 즈음 이미 당신은 아마도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을 것이다. 정해진 시간(일반적으로 8 또는 10시간)에 모든 칼로리를 섭취하고, 하루의 나머지 동안에 단식하는 섭취 전략이다. 심플하다.


'복수의 연구결과들' 은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량을 가속화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고 당뇨와 고혈압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간헐적 단식은 이전부터 있었으나,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찬사를 보내어 1위를 차지한 것이 놀라운 것은 아니다. Halle Berry, Vanessa Hudgens, Kourtney Kardashian, Jenna Jameson, Hugh Jackman 을 포함하여 많은 셀럽들 또한 엄격한 간헐적 단식인이 되었다.


2. Dr. Sebi Diet


의사도 아니고 박사 학위가 없음에도 Dr. Sebi로 알려진, 허벌리스트(herbalist, 약초학자) 故 Alfredo Darrington Bowman에 의해 만들어진 이 다이어트는 미네랄 균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Dr. Sebi' 는 체내에 점액이 누적된 결과가 질병이고, 네추럴 알칼리성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그가 신중하게 구성한 채식 기반 다이어트와 그의 자체 브랜드 보충제를 먹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였다. 쉽게 들릴 수도 있지만, 그 다이어트는 '긴 규칙 목록' 이 달려있다. 예를 들면, 올리브 오일을 먹을 수 있는 동안, 일절 요리를 할 수가 없고, 통조림(가공식품) 또는 씨없는 과일(유전자 조작 식품)이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하루동안 특정 시간대에 그의 보충제를 먹어야만 하고 매일 '1갤런의 물' 을 마셔야만 한다.


많은 인기있는 다이어트들과 다르게, Dr. Sebi 프로그램은 많은 보컬 셀럽들의 지지를 얻지 못하였으나, 한가지가 있었다. 2018년 트랙 Blue Laces 2에서 그 "doctor" 에 관하여 랩을 한 故 Nipsey Hussle 이다. "They killed Dr. Sebi, he was teaching health."



Sebi 는 2016년 돈 세탁 혐의로 온두라스에서 체포되었으며 이후 폐렴으로 감옥에서 사망했다. 그의 추종자들은 그가 대체의학(alternative medicine)을 가르쳤고 사람들에게 전통적인 의학을 멀리하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표적수사를 받았다고 믿고 있다.


Sebi 는 또한 그의 죽음 후에 쓰여진 사망 기사에 따르면 Michael Jackson, Steven Seagal, John Travolta 와 Eddie Murphy 를 처방한 것으로 알려졌다.


3. 놈 다이어트


'Noom' 은 4,7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서 사용중인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체중 감량 앱(apps)들 중 하나이다.


사용자들은 그들의 체중감량 목표와 선호하는 코칭 스타일에 관한 짧은 질문을 받으면서 시작한다. 이 앱은 퍼스널 헬스 코치에 대한 접근성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음식 섭취와 운동을 추적하기 위한 도구로 개인화 된 계획을 생성한다.


음식들은 녹색, 노란색과 빨간색의 3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녹색 음식들(오트밀, 달걀 흰자와 고구마)는 당신의 다이어트에서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고, 노란색(아보카도, 맥주, 콩)이 적당하고, 빨간색(피자, 베이컨과 케이크)은 절제되게 섭취한다.


Noom은 2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건강한 체중 프로그램과 당뇨 예방 프로그램이다. 둘 다 월정액 $59 또는 연회원 $199 이다.


4. 1,200 칼로리 다이어트


매우 분명하다. 하루에 1,200 칼로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따르는 사람들은 전형적으로 심각하게 과체중이고 주당 1 - 2 lbs(약 0.45 - 1 kg)가 감량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TLC 리얼리티 TV 시리즈 My 600-Pound Lift 에서 Dr. Now (Younan Nowzaradan)는 비만 수술을 준비하는 그의 환자들에게 1,200 칼로리 다이어트를 처방한다.


그러나, 이 다이어트는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살아가기 위해서 1,200 칼로리가 충분하지 않으며, 영양실조를 야기시킬 수 있다고 건강 전문가들로 부터 비난을 받아 왔다.


5. The GOLO Diet


'The GOLO diet' 는 컬럼비아 대학 교수이자 심장 흉부 외과 의사 Dr. Oz 의 지지 덕분에 2016년에 유행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인기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본질적으로 이 다이어트는 의사들과 건강 전문가들로 부터 만들어진 —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오르지 않는 음식들로 가득찬 — 저-혈당 식단이다.


이 다이어트의 한가지 커다란 구성요소는 혈당 수치 조절, 에너지 증진과 식욕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 그 기업에서 판매중인 보충제인 GOLO Release 이다. 소수의 연구만이 그것의 효과를 다루었으며, 어떤 연구든지간에 그 기업으로 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았다.


GOLO의 웹사이트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1년 안에 100 lbs (약 45.35 kg) 이상의 어마한 량의 체중을 감량하였다고 홍보중이다.


6. 듀브로우 다이어트


미국 성형외과 의사 Terry Dubrow 와 그의 아내 Heather 에 고안된 'The Dubrow Diet' 는 간헐적단식과 저탄수 식단의 조합이다. 여기서 짧게 알아보도록 하자.


처음 2-5일 동안, 16/8 IF(Intermittent Fasting) 스케줄을 따르고(16시간 동안 단식, 8시간 동안 섭취), 지방이 적은 단백질(lean proteins), 건강한 지방들과 비전분성 채소(non-starchy vegetables)에 중점을 둔다.


2단계에서는 많은 선택지들이 들어오고 주당 몇회의 치팅 식사가 허용된다. 16/8 IF 스케줄 또는 12/12 를 따를 수 있다. 3단계는 유지 단계이고, 일주일에 5일 동안 12/12 IF 스케줄을 따르고 나머지 2일 동안은 16/8을 따른다.


전체 식단은 듀부로우의 책 'The Dubrow Diet: Interval Eating to Lose Weight and Feel Ageless' 에 설명되어 있다. 이 다이어트는 IF 의 이점은 인정하지만 듀블로우가 옹호하는 식단 계획들은 종종 너무 낮은 칼로리라 주장하는 건강 전문가들로 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다.


7. 서트푸드 다이어트


셀럽이자 영양사인 Aidan Goggins 와 작가 Glen Matten는 —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체내에서 발견된 단백질 그룹인 시트루인(sirtuins) 함량이 높은 식품들인 — '서트푸드'(sirtfoods)가 늘씬함을 지속유지하고 장수하기 위한 비밀이라 말한다. 그들은 또한 서트푸드가 사람들이 근육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서트푸드 다이어트가 매우 인기있게 되었던 이유들 중 일부는 둘다 시트루인 함량이 높은 레드와인과 초콜릿을 허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건강 전문가들은 — 처음 3일 동안 1,000 칼로리만 섭취하는 — 권장 칼로리 섭취량이 위험수준으로 낮음을 경고하였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2단계로 나뉜다. 1단계 동안, 하루 1,000 kcal 인 3잔의 서트푸드 그린 쥬스와 서트푸드가 풍부한 한끼(full meal)만이 허용된다. (3일차 후)4일에서 7일에는 하루 2잔의 그린 쥬스와 2끼의 식사를 함으로써 섭취량을 1,500 kcal 까지 늘린다.


2단계에서, 하루 3끼의 서트푸드가 풍부한 식단을 하고, 그린쥬스 한잔을 마신다. 이 다이어트를 따르는 사람들은 그 계획으로 일주일에 약 7 lbs (약 3.17kg)를 감량했다고 말하였다. 국내에서도 '아델 다이어트' 로 소개된 바가 있는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Pippa Middleton, UFC 파이터 코너 맥그리거를 포함하여 많은 셀럽들이 따르고 있다.


8. 무-탄수, 무-설탕(No-Carbs, No-Sugar)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는 쉬운 다이어트 중 하나이다. 그냥 다량 영양소(macronutrient)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다. 이 다이어트에서는 육류, 어류, 달걀, 치즈, 오일과 견과류 버터에 매우 많은 단백질과 지방만을 쓸 것이다.


본질적으로 이 다이어트는 케토(Keto,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보다 극단적인 버전이다. 일부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체중 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나, 다른 연구결과들은 일반적인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보다 효과적이지 않음을 '보여주었다'.


이 다이어트는 일반적으로 (일년 중 제한된)단기간 다이어트로 여겨지고, 장기간 동안 따라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J.Lo(제니퍼 로페즈)와 같은 셀럽들이 이 챌린지를 시도한 바가 있다.(아래에서 그녀에 관하여 다루도록 하자.)


9. The Endomorph Diet



Endomorphs(내배엽) 체형인 사람들은 뚱뚱하거나 비만인 사람들만이 아닌, 몸이 크고 두꺼운 경향성이 있고 특히 중심부(midsection)에 살이 보다 쉽게 붙는 경향성이 있다. 이로 인해, endomorph diet 는 정제 탄수화물과 같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음식들을 피하는 다이어트다.


endomorph diet 는 전형적으로 단백질 : 지방 : 탄수화물 = 4 : 4 : 2 의 비율이다.


10. 제니퍼 로페즈 다이어트



제니퍼 로페즈(J.Lo)가 50세라는 것을 믿기가 어렵지만, 그녀처럼 먹고 운동하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이 사기 스펙 여배우의 다이어트는 주기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하기가 어렵다. 아마도 그점이 매우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다이어트에 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찾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몇가지 힌트들이 있다. 그녀는 'Hollywood Life' 에 그녀가 수년째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았으며 음주를 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그녀는 또한 일반적으로 클린푸드만을 고집한다. 올해 초, 그녀는 10일 동안 무 탄수, 무 설탕 챌린지를 시도했음을 공유하였다.



원문: 'Muscle & Fitness' - Top 10 Popular Diet Trends Of This Yea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