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픽셀4 시리즈에 4K/60fps 동영상 촬영 지원이 빠진 이유



● 픽셀4와 픽셀4 XL은 4K/30fps가 최대이다.

● 픽셀 카메라 제품 매니저인 아이작 레이놀즈(Isaac Reynolds)는 "아무도 실제로는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픽셀4 시리즈는 4K/60fps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 올해 출시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플래그십폰들은 최대 60fps의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 레이놀즈는 또한 안면 보정(face-retouching) 기능이 웨딩 포토그래퍼들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개발되어졌다고 말하였다.


픽셀 카메라 제품 매니저 아이작 레이놀즈는 'The Vergecast' 와의 인터뷰에서 구글이 픽셀4의 안면 보정 기능을 만드는데 도움을 얻고자 웨딩 포토그래퍼들에게 손을 내밀었다고 밝혔다. 레이놀즈에 따르면, 구글은 얼굴이 더 갸름해보이거나 입술을 더 두텁게 만드는 것과 같은 것들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그대신 이 기능은 "오늘 당신이 보이는 모습이 초보(가 찍은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얼굴에서 모공과 같은 작은 특징들을 제거한다고 말하였다. 이러한 특징들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카메라는 또한 사용자의 얼굴에 "광" 을 내기 위해 노출을 늘린다.



픽셀4 시리즈가 왜 4K 동영상을 24 또는 60fps로 촬영할 수 없냐는 질문에, (via 'Reddit')레이놀즈는 "아무도 그러한 것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고 답했다. 그는 두 폰들이 60fps에서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기 위한 메모리 대역폭을 가지고 있으나 특정 다른 부품들은 그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XDA Developers 편집장인 Mishaal Rahman 은, 구글이 처음에는 픽셀4 시리즈에 4K/60fps 지원을 넣을 계획이었으나, 높은 저장용량 요구사항으로 인해 그 기능을 빼기로 결정했다는 증거를 '발견하였다'.


구글 픽셀4 시리즈는 현재 최대가 4K/30fps 동영상 촬영인 몇 안되는 안드로이드 플래그십들 중 하나이다. 삼성, 원플러스, LG, 샤오미, 에이수스 및 일부 기타 브랜드들의 최신 플래그십폰들은 최대 60fps로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원문: 'Android Central'


카메라 보정 기능은 이전에 '갤럭시A50과 픽셀3a' 비교와 똑같은 논리로 반박할 수 있고, (가격을 '낮추고자')저장용량(64GB, 128GB)이 낮기 때문이라는 것이 4K/60fps를 지원하지 않는 이유가 사실이 아니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9.11.05 0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픽셀은 왠지 모르게 관심이 가질 않습니다.
    넥서스5는 구매해서 사용하기도 했었는데 말이죠.
    가격도 영향이 있겠지만, 픽셀은 플래그십이라는 느낌이 안드는 것도 그 중 한 이유네요.

    • BlogIcon T.B 2019.11.05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레퍼런스 써본건 넥서스5(LG), 넥서스5X(LG), 넥서스6P(화웨이) 인데요. 5X는 바디가 (어차피 케이스 씌우면 그게 그거긴 한데) 플라스틱 재질이기도 하고 원래 플래그십이 아니라지만 정~말 못견딜 정도였습니다. 그당시 갤럭시는 개인적으로 별로였고 6P도 아이폰(당시 6S+)과 비교했을 때 플래그십이라는 느낌이 확 떨어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