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워치 엑티브 2 알려진 루머들

T.B 2019. 7. 26. 21:49

아무도 애플워치를 시계로 '' 쓰거나 운동 '만'을 위해 쓰는 것은 아니듯이,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가치(Value)' 를 제안하지 못한다면 지갑을 열지 않을 것입니다. 10년 동안 쌓은 갤럭시S/노트의 가치와 함께 갤럭시워치에 대한 관심들이 늘어남에 따라, 차세대 갤럭시워치 엑티브 2(Galaxy Watch Active 2) 에 관하여 현재까지 알려진 루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올해 초, 갤럭시S10 제품군들과 함께 출시되었다. 이 기기는 삼성 워치의 매우 커다란 디자인 변화를 가져왔다. 두껍고(chunky), 산업적인 미학 및 (일부)팬들이 선호하는 (기어 시리즈의)회전 베젤이 사라졌다. 대신, 삼성은 훨씬 더 매끈하고 슬림해진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새로운 유출은 삼성 갤럭시 워치 엑티브 2가 (1세대와)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Sammobile 에서 갤럭시 워치 엑티브 2의 사진 몇장을 입수하였다. 우리는 그것이 오리지널 워치 엑티브와 매우 유사하게 보인 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한번, 회전 베젤은 시야 어디에도 없다. 또한 전원버튼 주변에 빨강색 원이 있으며, 이는 애플(워치) 처럼 LTE 연결을 알려주는 표시가 될 수 있다.



스펙에 관하여, 워치 엑티브 2는 LTE(셀룰러 + WiFi)와 WiFi(Only) 2개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언급되었다. LTE 모델은 340 mAh 배터리가 탑재되는 반면 WiFi 버전은 237 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다. 또한 2개의 다른 크기: 40mm 와 44mm 가 있다. 뿐만 아니라 워치는 삼성의 One UI 최신 버전으로 구동될 것이다.


오리지널 갤럭시 워치 엑티브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개' 와 '출시' 가 다른 만큼)이 새로운 워치를 우리가 보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실사 사진들은 시장에 선보일 준비가 거의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삼성이 갤럭시노트10과 함께 갤럭시워치 엑티브 2를 공개할 것인지는 두고 보아야 할 것이다.


Source: 'Sammobile'


Press Render



우리는 이미 삼성 갤럭시 워치 엑티브 2의 실사 사진들을 보았으며 이제 우리는 유출된 프레스 렌더를 보는 중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일들은 반대 방향으로 일어난다.(先 렌더, 後 실사)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레스 렌더는 우리가 본 이전 사진들의 디자인이 사실임을 확인한다. 버튼 모양이 같고, 전원 버튼 주변에 빨강 링, 메탈 케이스 및 회전 베젤이 없다. 이 렌더는 '루머' 의 ECG(심전도)와 낙상감지(fall detection) 기능에 관하여 어떠한 것도 확인되지 않는다. 우리는 여전히 2가지 크기가 될 것인지를 확신 할 수 없지만, 빨강 링은 LTE 모델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여진다.


Source: 'Android Headlines'


애플워치 4에서도 제공중인 ECG와 낙상감지 기능 중, 낙상감지는 갑자기 넘어지거나 추락 사고가 발생했을 때, 기기가 감지 후 화면에 경고가 표시되며, 일정 시간 내에 경고를 확인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응급 호출을 하는 기능이다. ECG의 경우, 애플워치 처럼 '의료법' 으로 인해 국내에서의 제공 유.무는 불투명하다.


More details & 3rd model



LTE와 WiFi/블루투스 모델 외,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이미 3번째 갤럭시워치 엑티브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3번째 모델은 WiFi/블루투스 버전의 '언더아머(Under Armour)' 에디션이 될 것이라 말하였다. 2가지 케이스 크기(40 및 40mm)로 나올 것이고, 독점 스트랩과 'MapMyRun' 6개월 이용권이 함께 제공될 것이다.


이 보도는 갤럭시워치 엑티브 2가 ECG를 지원할 것이지만, 삼성은 FDA 인가를 대기중이며, 이 기능을 2020년 상반기 즈음까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하였다. 이는 올해 말에 출시된다고 가정했을 때, 아마도 공개 후 바로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갤럭시워치 엑티브 2 LTE는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 가죽 스트랩 및 4가지 색상 선택: 블랙, 실버, 골드 및 로즈골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메탈 재질과 LTE에 따라, 우리는 이 모델이 "프리미엄" 선택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한다. WiFi/블루투스 모델들은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며 다크블루, 실버 및 로즈골드로 나올 것이다.


Source: 'Wareable'


Touch Bezel


삼성이 스마트워치에서 해낸 최고 중 하나는 회전 베젤이다. 디스플레이 주변의 물리 다이얼은 워치 UI를 통해 스크롤하는 것을 믿기 어려울 정도로 쉽게(그리고 만족스럽게) 만든다. 지난번,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이 기능을 빼버렸고 워치 엑티브 2도 뒤를 따를 것으로 보여진다. SamMobile은 이번 워치 엑티브 2가 "터치 베젤" 을 탑재했다고 주장한다. 탐색을 하기 위해서는 베젤에 손가락을 슬라이드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360도 전체가 터치면이 될지 혹은 워치의 한쪽만이 될지 알 수 없다.


그 보도는 또한 워치 엑티브 2가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삼성의 첫번째 스마트워치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당신의 스마트폰이 온전한 '블루투스 5.0 기능' 을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이는 더 넓은 (도달)범위, 더 강한 연결, 더 적은 전력 소모 및 (지연시간 감소에 따라)더 나은 오디오 출력을 말한다.


Source: 'SamMobile'


원문: 'XDA Developer'


갤럭시워치 엑티브 2에 관한 다른 소식으로는, 지난 7월 24일 모델넘버 SM-R820X, SM-R825X, SM-R830X, SM-R835X의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인증이 확인 됨에 따라, ① 공개가 임박했음과 ② 적어도 하나의 모델은 아니라는 것(40 및 44mm, LTE 및 WiFi Only) 을 암시합니다.

Source: 'Sammobile'



(고-체제 이전)미국 역사상 최초로 벤치마크 결과를 '조작' 하여 도덕성으로 논란이 되었던 '갤럭시노트3' 시절, 갤럭시의 디자인에 관한 평가는 '전형적인 아시안 비즈니스맨' 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즈음 갤럭시는 디자인도 감성도 애플 못지 않아보입니다.


image: 'dezee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