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3과 watchOS 6로 부터 WWDC 2019 에서 기대되는 것은 무엇일까

T.B 2019. 5. 24. 13:35


올해는 iOS에 있어 커다란 한해가 될 것이며, 그것은 그냥 희망사항이 아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에 온전히 기반한다. 여기 애플이 우리의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워치로 도입하는 것을 논하기 위한 근거가 있다.


팀 쿡이 WWDC 2019 무대에 올라 "굿모닝" 이라 말할 때 까지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러나 만약 올해 애플이 현지시각 6월 3일 산호세의 맥커너리 컨벤션 센터(McEnery Convention Center)에서 공개할 무언가에 매우 많은 희망들이 있다면, 거기에는 또한 확신을 할 수 있는 것에 가까운 것들도 많다.


여기 애플이 iOS에 관하여 분명하게 발표할 것이 있으며, 더하여 그것들을 뒷받침 할수도 있는 강력한 근거가 있다.


새로운 iOS 13


애플은 올해의 주된 중점을 iOS 13의 속도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헬스(health)처럼 그 기업이 여러해에 걸처 반복중인 테마들을 상당하게 개선할 것으로 보여진다.


소식통들은 그 Health 앱이 당신의 일상 활동들을 보다 눈에 띄게(실질적으로) 보여주는 리디자인 된 홈페이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또한 새로운 "hearing health" 섹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이 부분은, 우리가 활동하는 환경 또는 음악이 얼마나 시끄러운지에 관한 세부사항들을 제공할 것이다.


Health 에는 보다 종합적이고 자세한 생리주기(menstrual cycle) 섹션도 있을 것이다.


미리알림(remiders) 또한 다른 유형의 작업들을 보여주는 그리드로써 새로운 외형을 얻는 중이다. 다음으로 애플북스(Apple Books)는 사람들에게 보다 많은 독서를 장려하는 보상 시스템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애플 맵(Maps) 앱은 선호하는 장소들을 다루는 방법들이 향상될 것이다.


아이메시지(Message) 앱의 핵심 업데이트는 왓츠앱(WhatsApp)과 같은 시스템을 채택하여 새로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고 누가 그 이미지를 볼 수 있는지, 또는 그렇지 않은지 모두를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애플은 '페어런트 컨트롤'(Parental Control)로 스크린타임을 더욱 강화시킬 것이고, iOS 13에서는 수면시간(Bedtime)에 관한 업데이트를 볼 가능성도 있다. 그것은 당신의 폰이 보다 많은 것을 하거나, 화면 밝기를 줄이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스케줄에 따른 방해금지모드(Do Not Disturb)로의 전환을 위한 옵션들이 보다 많이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iOS 13은 또한 이러한 선택들을 개선하고자 수면-추적(sleep-tracking) 기능을 통합시킬 수도 있지만, 2019년 보다는 적어도 2020년이 될 것 같다.


하드웨어 특징들


이제 애플은 루나 디스플레이(Luna Display)로 부터 제공되어지는 기능을 자사의 자체 버전으로 소개할 것으로 보여진다. 루나 디스플레이는 당신이 아이패드를 Mac을 위한 세컨드 모니터로써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또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에 따른 애플의 나의 친구 찾기(Find My Friends)와 나의 아이폰 찾기(Find My iPhone) 앱들의 업데이트가 되어야만 한다. 아마도 적어도 'Find My iPhone' 은 현재 아이패드, Mac, 애플워치 및 에어팟 또한 실제로 위치를 찾기 때문에, 그것은 재작업 되어야만 한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에서 "그린터치(GreenTouch)"로써 알려진, 이러한 것들은 하나의 앱으로 통합될 뿐만 아니라, 아이비콘(iBeacons) 또는 타일 동글(Tile dongle)과 유사한 물리적인 기기들도 추가될 수 있다.



'나의 아이폰 찾기(좌) 및 나의 친구 찾기가 iOS 13에서 하나로 통합 될 수도 있다.'


공식적으로 언급된 적은 없지만, 애플은 아이패드에 특별히 이점을 주는 iOS 개선사항들에 한해 걸러(격년으로) 중점을 두는 것으로 보여지며, 2019년은 그러한 것들 중 한해이다. 아이폰 또한 많은 그러한 개선사항들이 보여지고 있지만, 그들은 아이패드 유저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 앱에 여러 창(멀티 윈도우)을 포함시키는 더 나은 멀티태스킹 옵션들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또한 애플이 macOS 모하비(Mojave)로 Mac에서 소개했던 하나와 유사한, iOS용 다크 모드(Dark Mode)가 등장 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그리고 당신은 향후 확실하게 업데이트 될 목록에 새로운 이모지(emoji)를 더할 수가 있다. 이모지는 애플의 변덕이나 랜덤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실제로 표준체제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것이다. 애플은 다른 누구보다도 그러한 것들(표준체제를 따르지 않는 독자적인 폐쇄정책) 더 잘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공식 세트가 있고 그것(iOS 13 목록)에 추가되었다.


애플워치


우리는 WWDC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인 watchOS 6에 관한 확실한 것을 분명하게 알고 있지만, 많은 watchOS 6의 향후 기능들에 대한 매우 강력한 증거들도 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점은 이제 애플워치 앱들이 전용 앱스토어를 얻게 된다는 것이다.


애플 자체적으로 새로운 헬스 어플리케이션들, 오디오북들 중 하나 및 보도된 계산기를 이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론적으로, 애플워치에 자체 앱스토어를 제공하는 것은 그 기기가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 보다 개방되어지는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우리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당장은 당신이 아이폰과의 연동되는 것을 만들수만 있다면 애플워치 앱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PCalc의 구성으로써 이미 탁월한 애플워치 계산기가 있다.


만약 애플이 워치-전용 앱들을 허용한다면, 개발을 약간 간소화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애플이 더 나아가고, 서드-파티 개발자들로 하여금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면, 이는 우리가 애플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 다른 기업들을 볼 수 있게 되는 해가 될 수도 있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