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4가지 이유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4가지 이유


'케토제닉 다이어트(Ketogenic diet)'는 몇몇 사람들에게서 적어도 그것을 유지하는 동안에 효과가 있다. 여기 가장 일반적인 실수를 피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4가지 실수들


1- 베이컨 증후군


내가 본 가장 주요한 실수를 나는 "베이컨 증후군" 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케토제닉을 하면서 베이컨, 치즈, 크림 및 버터와 패스트푸드를 먹는다. 이론적으로는 케토 비율을 유지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이러한 음식들의 지방들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한다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나는 최근에 케토 실험을 하였으며 멍청하게도 '위에서 언급한 많은량의 음식' 으로 시작하였다. 3일 안에 내 혈압은 115/80 에서 155/110 으로 치솟았다. 건강에 분명하게 좋지 않다.


● 땅콩버터(Peant Butter)는 건강에 좋을까?(참고)

● 당신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지방(참고)

● 이것을 음식에 섞어서 체지방을 감량시켜라.(참고)

● 좋은 연어 고르는 법(참고)


첫번째 레슨: 케토제닉 다이어트에서도 음식의 선택이 중요하다.


2- 너무 많은 단백질


또다른 흔한 실수는, 특히 리프터들 사이에서, "케토" 다이어트를 시도 하는 동안에 너무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그것은 실수이다. 알아보자, 단백질(아미노산)은 간에서 포도당으로 전환 될 수 있다.(gluconeogenesis) 만약 당신이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지방을 연료로 써야하는데)단백질이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연료로 쓰여진다면 '케토 적응(케토 플루)' 이 훨씬 더 힘들어질 것이다.


두번째 레슨: 실제로 케토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정확한 영양 비율을 사용해야만 한다. 단백질은 당신의 칼로리 섭취 중 25~30% 보다 높아서는 안된다.


3- 생각 칼로리는 중요하지 않다.


케토 다이어트는 당신이 일단 적응되어진다면 배고픔에 무뎌지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당신이 원하는 만큼 먹어도 지방이 쌓이지 않는다." 고 착각을 하지만,현실은 그냥 적은 량의 음식으로도 만족하는 것으로,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지방이 쌓이지 않고 더 많은 칼로리를 먹음으로써 케토 다이어트에서 약간의 신진대사적인 잇점이 있을 수는 있지만, 칼로리가 중요하지 않고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하지는 않는다. 케토 다이어트에서 상당한 과잉 칼로리를 섭취한다면 당신은 비만이 될 것이다.


세번째 레슨: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목표(기초대사량 + 일상 및 운동 등을 포함한 생활대사량)에 따른 칼로리를 맞춰야 할 필요가 있다.


4 - 케토 사이클링은 실제 케토가 아니다.


마지막 실수는 일주일에 5-6일을 케토 비율로 먹은 다음에, (일종의 치팅 개념을 도입하여)근육에 글리코겐을 보충하기 위해 다른 날에 많은 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케토제닉 접근법을 주기화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법의 좋은 예는 Dan Duchaine's Body Opus 와 Mauro DiPasquale's Anabolic Diet 가 포함된다. 나는 이러한 접근법들이 효과가 없다고 말하고자 함은 아니다. 그들은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진정한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다. 케토시스(ketosis)가 시작된다면 이 접근법을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다.


탄수화물을 많이 늘리거나 치팅식을 하게 되면 2-3일 동안 케톤 생성량을 감소시킬 수 있음으로 이러한 3일 동안 연료를 위해 저장된 글리코겐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매주 탄수화물 섭취량을 늘린 후에 3일 동안 케토 적응을 다시 시도해야만 한다.


3일이 지난 후에야 지방을 케톤으로 분해하여 연료로 사용하게 된다. 문제가 무엇일까? 케토 사이클링으로 체지방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당신은 무기력함을 느낄 것이고 대부분의 시간 동안 거대한 탄수화물 갈망을 느낄 것이다.


네번째 레슨: 진짜 케토제닉 다이어트란 일주일에 몇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먹는 방식을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케토제닉 다이어트에 관하여는 찬성과 반대가 있다. 당신에게 적합할까?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원문: T-Nation


● 케토제닉 다이어트 101: 지방을 연료로 쓰는 방법(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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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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